항산화제 공급원

항산화제 공급원인 호두, 노화 방지 대표 음식으로 좋아요!

호두는 견과류의 제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풍부한 영양분을 갖고 있답니다. 하루 권장량을 꾸준히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호두에는 노화 방지를 도와주는 항산화제라는 성분이 있는데, 오늘은 이 항산화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진기호두이미지

만성질환 예방에 최고인 호두!

항산화제는 심혈관과 신경계질환, 암 등의 노화로 인한 일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제는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호두는 13.126mmol/100g으로 굉장히 높은 항산화제 함량을 가지고 있지요.

2010년 각종 건과일의 항산화 효능을 조사한 연구[ref]Food Chem Toxicol. 2010년 12월; 48(12):3316-20.[/ref] 에 의하면, 호두의 항산화 기능이 가장 뛰어나다고 하네요. 1,113종의 식품을 대상으로 실시된 또 다른 연구[ref]Am J Clin Nutr. 2006년 7월; 84(1):95-135.[/ref] 에서도 호두는 항산화제 함량 항목에서 블랙베리에 이어 2위를 기록했습니다. 엘라 그산 그리고 비타민E의 한 형태인 감마 토코페롤은 항산화제로서 항암 효과를 갖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어요!

 

항산화제함량표

불면증엔 멜라토닌 풍부한 호두 추천!

호두는 멜라토닌이라는 수면 조절 기능을 갖춘 항산화제도 풍부하게 갖추고 있는데요. 멜라토닌 역시 자연 상태의 호두에서 나온다고 하네요. 멜라토닌 전문가 러셀 라이터 (Russel Reiter)박사 연구팀[ref]Nutrition. 2005년 9월; 21(9):920-4.[/ref] 은 2005년 9월호에 게재한 연구 논문 Nutrition: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and Basic Nutritional Sciences에서 호두의 멜라토닌 함량을 3.5 +/- 1.0mg/g으로 추산했습니다.

자, 오늘은 호두의 항산화제 성분에 대해서 배워보았는데요. 호두는 몸에 좋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하루 호두 7알을 꾸준히 드시면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항산화 공급을 해줘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호두, 사랑할 수밖에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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