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장제공량

견과류, 호두 하루 권장 섭취량은 얼마?

풍부한 영양소 덕분에 완전 영양 식품이라는 별명을 가지게 된 호두! 그만큼 호두의 효능도 참 다양합니다. 특히 호두는 젊음의 열매라 칭할 만큼 신체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죠.

호두 속에 함유된 비타민E는 황산화 작용을 도와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불포화지방산은 뇌 발달에 도움을 줘 치매 예방에도 탁월한데요. 그래서 많은 전문가는 젊은 신체를 가꾸고 싶다면 하루에 호두 적정량을 꼭 섭취하길 조언하죠. 그렇다면 하루 호두 섭취량은 얼마만큼일까요?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이 글에 집중해주세요!

 

호두 하루 섭취량과 측정 방법

저울위호두이미지

미 농무성(USDA)은 호두 하루 섭취량으로 1온스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1온스는 우리나라 기준으로 약 28g에 해당하는 양인데요. 일반 여성의 손으로 한 줌, 또는 호두 반 개 기준으로 12~14개 정도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호두양비교

호두는 100g당 650kcal로 다소 높은 열량을 자랑해요. 그렇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기보다는 호두 하루 섭취량에 맞춰 매일매일 조금씩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호두는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욱 몸에 좋다는 사실! 호두에 부족한 단백질과 칼슘을 우유와 보충해줘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한 알씩 입에 쏙쏙- 넣어먹기도 편한 호두! 호두 하루 섭취량을 주머니 속에 가지고 다니면서 간식 대신 먹어도 좋을 것 같은데요. 호두로 건강관리에 힘써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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