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산(단백질)

호두의 효능,
필수 아미노산과 다양한 영양소를 챙겨주는 영양만점 호두!

고소한 호두 속에는 몸에 좋은 영양소가 듬뿍듬뿍 들어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시간엔 호두 속 아미노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영양 만점 호두의 효능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채식을 한다면 호두 아미노산으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을 보충하세요!

호두사진
호두는 100g 당 15.2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중 대부분이 모두 소화 가능한 단백질인데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호두는 채식주의를 하는 사람들에게 균형 있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아미노산에 관한 호두의 효능을 설명하기 앞서, 호두의 단백질 이야기를 잠깐 살펴본 이유는 아미노산이 단백질의 주요 요소이기 때문인데요. 호두의 식물성 단백질에는 식품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영양소 호두 100g 기준 함유량
이소류신 625mg
류신 1,170mg
라이신 425mg
메티오닌 236mg
시스틴 208mg
페닐알라닌 711mg
타이로신 406mg
트레오닌 596mg
트립토판 170mg
발린 753mg
아르기닌 2,278mg
히스티닌 391mg

라이신, 트립토판, 히스티핀, 페닐알라닌, 류신, 이소류신, 테오닌, 메티오닌, 그리고 발린까지 다양한 영양소가 호두에 포함되어 있죠. 이런 장점 덕분에 미국 영양사 협회(ADA)는 채식주의자들에게 호두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철, 아연, 칼슘, 리놀린산 등의 영양소 불균형을 호두로 예방할 수 있답니다.

약 45g의 호두가 28g의 육류와 비슷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으니, 채식을 하는 분들에게 호두는 참 고마운 음식일 것 같은데요! 😀 여러분도 영양만점 호두로 건강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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