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리놀렌산(오메가-3)

호두 하루 섭취량 28g 속의 오메가 3로 젊어지는 방법!

호두는 일반 견과류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 일종인 알파 리놀렌산(ALA)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입니다. 이 알파 리놀렌산(ALA)은 젊음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하루 호두 섭취량과 그 속에 함유된 오메가 3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완전식품 호두에 대한 모든 것을 함께 파헤쳐 볼까요?

 

하루 호두 섭취량 28g, 그 속에서 얻어지는 놀라운 효능

호두이미지

호두의 열량은 다소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하루에 딱 28g씩 일정한 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8g의 호두는 약 호두 반쪽 12~14개 정도에 해당하는 양인데요. 이 28g의 호두를 하루에 한 번 섭취하게 되면 약 2.5g의 알파 리놀렌산(ALA)을 얻을 수 있죠.

호두는 다중 불포화지방이 주 성분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다중 불포화 지방 속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요. 덕분에 일반 식품에선 쉽게 얻을 수 없는 오메가3지방산인 알파 리놀렌산을 호두에선 마음껏 얻을 수 있죠. 일반 다른 견과류보다 8배에 달하는 알파 리놀렌산을 호두는 포함하고 있답니다.

지방산 함량

알파 리놀렌산은 뇌의 노화를 억제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해 젊음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나이를 먹음에 따라 퇴화하는 신체능력을 호두로 케어할 수 있는 것이죠! 알파 리놀렌산은 일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까지 일조한다고 하니 하루 호두 섭취량으로 건강관리에 꼭 힘써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방송에서 오메가3의 효능이 소개돼면서 한동안 오메가 3 열풍이 불었습니다. 하지만 영양제로 오메가 3만을 챙겨 먹기보다는, 식품으로 다양한 영양소와 함께 오메가 3을 챙겨 먹는 것이 훨씬 몸에 이롭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는데요. 하루 호두 섭취량 28g으로 신체 노화 방지에 힘쓰고 만성질환의 위험을 낮춰 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