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호두업계 기록적 작황에 마케팅 총력 예정

 

2020년 8월 28일, 캘리포니아 폴섬 – 미농무성 (USDA – U.S. Department of Agriculture) 산하 전미농업통계청 (NASS – National Agricultural Statistics Service)는 780,000 숏 톤으로 2020년 캘리포니아 호두 수확량의 예상치를 발표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19% 증가한 수치이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California Walnut Commission, CWC) 회장이자 호두 재배자인 로버트 드라이버 (Robert Driver)는 “호두 생산 면적의 지속적인 확장과 면적 별 호두나무 수의 증가, 그리고 높은 수율의 호두 품종 재배 등의 요인을 고려하여 증가치를 예상했고 그에 따른 계획을 세웠습니다. 향후 작황을 위한 수요 창출은 미국 내수 시장 및 해외 시장 수출 증가에 초점을 맞춘 수년간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기획되어 왔습니다.” 라고 전했다.

 

캘리포니아 호두의 대량 수확은 그동안의 지속적인 수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반가운 소식으로, 미국 및 해외 시장의 소매, 식품 제조/산업 및 외식사업 전반에 걸쳐 호두를 활용한 비즈니스 기회가 더욱 다양하게 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의 미셸 코넬리 (Michelle Connelly) 대표는 “우리는 모든 부문에서의 캘리포니아 호두 사용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1인당 호두 소비량은 전세계 평균 소비량 보다 오히려 적은 연간 0.6파운드에 불과합니다. 올해의 작황을 기회 삼아 캘리포니아 호두에 대한 소비자의 사랑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라고 말했다.

 

미국 내수 시장은 시장접근성 및 안정성의 이점이 있고, 최근 야기된 관세 문제 등의 위험 요소 들로부터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캘리포니아 호두의 수출 물량이 전체 출하량의 6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수출 시장은 업계의 성장 전략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캘리포니아 호두 업계는 관세 문제등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새로운 시장 개척 또한 추구해 왔으며, 이를 위해 수출 시장 다변화를 핵심으로 지속적인 수출 시장 발굴과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는 미국 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유통 시장의 수요를 유지하면서 식품 제조 및 외식업계를 대상으로 캘리포니아 호두의 수요를 다각화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COVID-19가 유통 업계의 소비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유통 업체들과 소비자들이 점점 더 전자상거래를 수용함에 따라 온라인 프로모션은 많은 시장에서 중요한 마케팅 툴이 되고 있으며, 동시에 스페인과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는 소규모 식료품점의 중요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라고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시장 개발 위원회 토드 레이모스 (Todd Ramos) 위원장이 전했다.

 

 

유럽과 아시아의 핵심 수출 시장은 업계에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미 안정된 시장임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의 수석 마케팅 이사인 파멜라 그레이비 (Pamela Graviet)는 “우리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중동 지역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하였고, 견과류와 건과일 소비가 많은 새로운 시장에서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세계 인구 예측에 따르면 2050년까지 세계 인구의 30%가 새로운 부양가족이 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시장 조사를 통해 기존 시장 뿐 아니라 신규시장에서의 발전 기회를 찾아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한국지사는 (California Walnut Commission Korea) 업계 관계자들과 일반 소비자들 대상으로 캘리포니아 호두 소비 증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2020년 하반기를 통해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에서는 <캘리포니아 호두 패밀리> 라는 주제로, 캘리포니아 호두를 꾸준히 사용하는 외식업체 및 베이커리 업체들을 대상으로 홍보 및 프로모션 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캘리포니아 호두 패밀리>의 소비자 프로그램으로 팀쿡 (Team Cook) 및 팀핏 (Team Fit) 의 커뮤니티를 운영하여 요리 및 운동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각 팀의 멘토인 김풍셰프 와 배지타선수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요 유통매장에서는 시식행사를 포함한 다양한 판촉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며, 11월과 12월 중 유투브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캘리포니아 호두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한국지사의 다양한 활동과 정보는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세계 소비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도 건강에 좋은 음식을 찾고 있는 시점에 캘리포니아 호두는 영양 연구를 통해 입증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30년 간의 연구를 통해 호두와 심장 건강에 미치는 이점 등이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과학의 진화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그 변화는 또한 소비자들에게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점점 장건강, 수면의 질, 정신 건강, 그리고 비만 등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건강 연구 프로그램은 캘리포니아 호두가 이러한 소비자들의 관심사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전달하며, 잠재적으로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간단하고 편리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캘리포니아 호두 이사회 (California Walnut Board, CWB) 시장 개발 위원회 의장인 잭 마리아니 (Jack Mariani)가 전했다.

 

캘리포니아 호두 생산 연구에 대한 투자는 재배자들이 더 나은 작물을 생산하고,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며, 농가 관리를 개선하여 궁극적으로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초하고 있다. 호두 수확 이후 유통 기한 개선을 위한 방법 연구, 제조 업체들이 호두를 좀 더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활용법 연구, 호두의 부산물의 활용법 연구 및 식품 안전을 통합하는데 도움이 되는 모범 사례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있다.

 

“우리는 공급에 앞서 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업계의 꾸준한 투자, 신중한 계획과 선견지명 덕에 지속적인 성공의 발판을 마련해왔습니다” 라고 토드 레이모스 개발위원장가 전했다.

캘리포니아 호두 생산량은 지난 15년동안 두배로 증가했고, 생산면적도 75,000 에이커가 추가되며 380,000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 재배 농가의 미래 투자는 전세계의 더 많은 소비자들이 호두를 더욱 친근하게 소비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 이사회 (California Walnut Board)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이사회는 캘리포니아의 호두 재배업자와 가공업체를 대표하기 위해 1948년에 설립됐습니다. 캘리포니아 이사회는 호두가공 및 공급업체의 의무 기금으로 운영되며, 연방 호두 마케팅 수치(Federal Walnut Marketing Order)을 준수합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이사회는 호두 생산, 식품 안전을 위한 기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California Walnut Commission)

캘리포니아 호두협회는 1987년 설립 이후 호두 재배업자들의 의무 기금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는 4,800여 명 이상의 호두 재배업자와 90여 곳의 공급업체(가공업체)를 대표하며 호두 수출시장 개발 활동 및 호두 관련 건강 연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는 캘리포니아 주 정부 산하 기관으로 캘리포니아 식품 농무부 장관 (Secretary of California Department of Food and Agriculture, CDFA)과 공동 협력하여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차별 금지 조항

캘리포니아 호두 이사회(California Walnut Board, CWB)와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California Walnut Commission, CWC)는 인종, 피부색, 국적, 연령, 장애, 성별, 결혼 여부, 가족 상태, 부모 상태, 종교, 성적 지향, 유전적 정보, 정치적 신념에 대한 보복 또는 동등한 이유로 모든 프로그램과 활동에 차별을 금지합니다. 개인 소득의 전부 또는 일부가 공공 지원 프로그램에서 파생되었기 때문입니다. (모든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그램 정보 (점자, 수화, 큰 활자, 오디오 테이프 등)를 전달하기 위한 대체 수단 또는 번역이 필요한 경우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한국지사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차별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려면 http://www.ascr.usda.gov/complaint_filing_cust.html에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USDA 프로그램 차별 불만 양식, AD-3027을 작성하거나 양식에 요청된 모든 정보가 포함된 서신을 작성하십시오. USDA, Office of the Civil Rights, 1400 Independence Avenue, SW, Washington, DC 20250-9410으로 보내거나 walnuts@sohnmm.com 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