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룽지 튀김 캘리포니아 호두 탕수육 레시피

 누룽지 튀김 캘리포니아 호두 탕수육 레시피

누룽지는 흰 설탕을 솔솔 뿌려 먹는 것도 맛있지만, 바삭한 탕수육으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이때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으면 고소함까지 더해져 독특한 이색 탕수육의 맛을 느낄 수 있죠. 달콤 짭짤한 소스와 함께 씹을수록 고소함이 느껴지는 누룽지 튀김 캘리포니아 호두 탕수육 레시피를 알아보아요!

 

누룽지 튀김 호두 탕수육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2컵
느타리버섯 200g, 부추 50g, 누룽지 200g
포도씨유 2컵, 통깨 1 작은 술, 검은깨 1 작은 술, 소금 약간
[탕수 소스] 생수 1/2컵, 찹쌀가루 2 큰 술, 굴 소스 2 큰 술
다진 마늘 1 작은 술, 맛술 1 큰 술,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느타리버섯은 굵게 찢고 부추는 다듬어 씻어 3cm 길이로 썰어 손질해주세요.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 향이 나면 느타리버섯과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볶아 줍니다.
3. 볶은 느타리버섯과 캘리포니아 호두에 굴 소스와 찹쌀가루를 탄 생수를 붓고 끓어오르면 부추를 넣어 맛술,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춰 주면 탕수육 소스 완성!
4. 누룽지는 큼직하게 손으로 잘라 180도로 달군 포도씨유에 바삭바삭하게 튀겨 줍니다.
5. 접시에 튀긴 누룽지를 담고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만든 탕수육 소스를 뜨거울 때 듬뿍 끼얹어 검은깨와 통깨를 뿌리면 저절로 침이 고이는 누룽지 튀김 호두 탕수육을 맛보실 수 있어요.

누룽지 튀김 호두 탕수육은 미리 소스를 부어 먹는 것보다, 먹기 직전에 뜨거운 소스를 부어 먹는 것이 훨씬 맛있는데요. 오독오독 씹히는 캘리포니아 호두와 바삭한 누룽지의 식감이 매력인 누룽지 튀김 캘리포니아 호두 탕수육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