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하고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 치즈 곶감 말이 레시피

 쫄깃하고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 치즈 곶감 말이 레시피

피크닉 도시락에는 주먹밥부터 과일까지 다양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을 준비하는데요. 이때, 달달하고 쫄깃한 간식으로 캘리포니아 호두 치즈 곶감 말이 챙겨 가는 건 어떨까요? 캘리포니아 호두 치즈 곶감 말이 만들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쫄깃하고 고소하게 만드는 호두 치즈 곶감말이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2컵, 슬라이스 체더치즈 8장, 곶감 16개
[데리야키 조림장] : 간장 3 큰 술, 청주 3 큰 술, 맛술 3 큰 술, 꿀 2 큰 술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헹궈 물기를 닦은 후에 마른 팬에서 약한 불로 로스팅 해 주세요.
2. 곶감은 꼭지를 떼어내고 씨를 발라낸 후에 한쪽을 잘라 널찍하게 펴줍니다.
3. 슬라이스 체더치즈를 준비해 주세요.
4. 냄비에 간장과 청주, 맛술, 꿀을 넣어 끓으면 준비한 호두를 넣어 윤기가 날 때까지 조린 후 한 김 식혀 둡니다.
5. 도마에 김 발을 펼치고 그 위에 2의 곶감을 평평하게 편 상태로 깐 후에 슬라이스 치즈, 조린 캘리포니아 호두 순으로 가지런하게 올려주세요 캘리포니아 호두를 조금 많은 양으로 놓아야 꽃 모양이 제대로 살아납니다.
6. 김발의 한쪽 끝을 잡고 돌돌 곶감을 말아주세요. 이때 치즈와 캘리포니아 호두가 바깥으로 밀려 나오지 않도록 단단하게 아물려 잘 말아주는 것이 포인트!
7. 캘리포니아 호두 치즈 곶감꽂이를 잠시 냉동실에 두어 속의 캘리포니아 호두가 곶감에 잘 붙도록 20분 정도 둔 다음에 꺼내어 1cm폭으로 썰어내면 완성!

캘리포니아 호두를 듬뿍 넣어 말은 캘리포니아 호두 치즈 곶감 말이는 피크닉 도시락뿐만 아니라 손님 초대상에 후식, 또는 술안주로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음식입니다. 캘리포니아 호두와 함께 즐기는 곶감의 단맛과 고소한 맛이 맛있게 우러나 입안에서 씹히는 감촉이 좋고, 캘리포니아 호두의 떫은 맛을 거의 느낄 수가 없을 정도로 맛있답니다~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