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 초콜릿 몰 토스타다

재료 [8인분]
– 몰 소스
캘리포니아 호두 3/4 컵, 갈기갈기 찢은 옥수수 토르티아 1장 (약 15cm짜리), 올리브 오일 혹은 호두 오일 1 큰 술, 다진 토마토 1/2 컵, 잘게 썬 양파 1/2 컵, 다진 마늘 4쪽, 무가당 코코아 가루 1 큰 술, 파프리카 가루 1 1/2 작은 술, 빻은 쿠민 1 작은 술, 갈은 고수 1 작은 술, 소금 1/4 작은 술, 야채 육수 1컵, 불에 구운 다음 다진 그린 칠레 1/4컵, 치폴레 고추 통조림의 아도보 소스 2~3 큰 술, 오렌지 주스 2 큰 술
– 토스타다
뼈와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혹은 돼지 안심 약 450g, 옥수수 토르티아 16장 (약 15cm짜리), 올리브 오일 혹은 올리브 쿠킹 스프레이, 신선한 옥수수 알맹이 1컵, 다진 토마토 1/2컵, 부순 코티하 치즈와 신선한 고수 잎 (선택사항으로, 장식용으로 쓰입니다.)

 

만드는 법 [소요시간 : 70분]

  1. 호두와 토르티아를 중간 사이즈의 팬에 넣고, 중불에서 맛있는 냄새가 날때까지 자주 저어주면서 구워주세요.
  2. 중간 사이즈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토마토, 양파, 마늘, 향신료를 넣고 5분간 볶아줍니다.
  3. 1번에서 구운 호두 토르티아와 육수, 그린 칠레, 아도보 소스, 오렌지 주스를 넣고 끓여주세요. 그 다음 불을 줄이고 뚜껑을 덮은 상태로 30분간 조리합니다. 충분히 식힌 다음 부드러워질 때까지 섞어줍니다.
  4. 소스가 만들어지는 동안, 오븐을 약 175도로 예열한 다음 베이킹 시트에 호일을 깔고 그 위에 닭고기를 몰 소스 1/2 컵을 바른 다음 구워 줍니다. 20분 정도 고기가 완전히 익을 때까지 구운 다음 약 0.6cm 크기로 잘라주세요.
  5. 고기가 익는 동안 토르티아를 기름을 바르고 큰 베이킹 시트 2장에 놓은 다음 230도에서 5분 정도 토르티아가 바삭하고 옅은 갈색을 띨 때까지 구워 주세요.
  6. 각각의 토르티아에 몰 소스를 2 큰 술 펴 바른 다음 닭고기, 옥수수, 토마토를 올려줍니다. 취향에 따라 치즈와 고수 잎을 곁들여서 즐겨주세요.

 

호두 초콜릿 몰 토스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