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한 건강함을 입힌 캘리포니아 호두 자장면 레시피

 고소한 건강함을 입힌 캘리포니아 호두 자장면 레시피

한국인의 배달음식 중 일등으로 꼽히는 자장면. 집에서 만들면 더 건강하고 고소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건강함과 고소함을 더욱 살린 캘리포니아 호두 자장면 레시피,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고소한 건강함을 입힌 호두 유니자장면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컵, 우동생면 500g, 오이 1개, 돼지고기(목살) 300g,
마늘 2쪽, 양파 2개, 자장 4 큰 술, 식용유 3 큰 술, 설탕 1 큰 술,
물 녹말 2 큰 술, 생수 1컵,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헹궈 건져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2. 마른 팬에 1의 캘리포니아 호두를 볶은 후 도마에 올려 굵게 다져 놓습니다.
3. 오이는 소금에 문질러 씻은 다음 물기를 닦고 어슷하게 편 썰기 한 뒤 곱게 채 썰어 주세요.
4. 돼지고기는 목살 부위로 준비해서 기름기를 떼어내고 엄지손톱만 한 크기로 썰어 놓아주세요.
5. 양파는 사방 2cm 크기로 썰고 마늘은 편 썰기 해줍니다.
6.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자장을 넣어 충분하게 볶아주세요. 자장을 볶을 때 설탕을 넣어 맛을 부드럽게 해주세요.
7. 뜨겁게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마늘을 넣고 볶다가 돼지고기를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돼지고기가 익으면 준비한 자장과 양파를 넣어 다시 볶아주세요.
8. 7번에 생수를 붓고 끓으면 호두를 넣고 소금 간을 한 뒤 물 녹말을 부어 걸쭉한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9. 생면을 끓는 물에 삶고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둡니다.
10. 그릇에 9번의 면을 담고 캘리포니아 호두가 들어간 자장소스를 듬뿍 올리고 오이채와 호두로 장식해 주세요.

주말 별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캘리포니아 호두 자장은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가 들어가 더욱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하며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답니다. 돼지고기 목살을 넣어 풍부한 식감을 살린 자장에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으면 기름지지 않으면서도 고소하고 담백하니, 더할 나위 없겠죠~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