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선물로 딱 좋은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 월병 레시피

명절 선물로 딱 좋은 고소한 호두 월병 레시피

돌아오는 명절에는 직접 정성 들여 만든 호두 월병을 선물해보길 추천합니다. 재료와 만드는 과정은 간단하지만 직접 만든 음식으로 고마움을 표할 수 있어 명절 선물로 딱 좋은데요. 호두를 더해 달콤하고 고소함이 일품인 월병! 지금부터 월병 만들기 레시피를 알아보도록 해요.

크기변환_GettyImagesBank_459277993_L

재료

쌀 1컵, 버터 2큰술, 닭 뼈 육수 2컵, 캘리포니아 호두 1컵, 오징어 1마리, 표고버섯 4장, (양송이버섯 4개 양파 1/4개, 파프리카 1/2개, 토마토 1/2개, 마늘 2쪽, 말린 바질 1작은술, 파마산 치즈 50g, 파마산 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마른 팬에서 한번 볶아내 식혀두세요.
2. 설탕을 유리 볼에 담고 생수를 넣고 잘 섞어 뜨거운 물을 볼에 담아 그 안에서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3. 달걀노른자만 풀어 체에 한번 내려주시고요. 식물성기름을 넣어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4. 중탕으로 녹인 설탕과 달걀, 식용유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유리볼에 흰 앙금을 담고 (설탕, 달걀, 식용유를 섞은) 반죽 물을 몇 숟가 락 뿌려 먼저 한번 섞어준 다음, 전체 반죽 물에 흰 앙금을 넣어 고루 저어주어야 기름에 엉기지 않고 앙금이 고루 퍼진답니다.
5. (4)의 반죽물이 차갑게 식도록 얼음물 위에 올려 식혀준 후, 베이킹파우더와 체에 두 번 내린 박력분을 넣고 자르듯이 섞어 반죽해주세 요. 살짝 진득한 듯 반죽이 되면 비닐에 담아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주세요.
6. 반죽이 휴지기를 가질 동안 시판하는 팥앙금을 볼에 담고 호두를 넣어 고루 섞어주세요. 손에 중력분 가루를 묻히고 지름 2cm 크기 완자 모양으로 빚어주세요.
7. 휴지기 시켜 놓은 반죽을 꺼내어 지름 2.5cm 크기로 완자를 빚어 납작하게 만들어 주세요. 만든 앙금 완자를 가운데 놓고 동그랗게 감싸 주세요. 중력분 덧가루를 손에 발라 살짝 묻혀 놓는것도 잊지 마세요!
8. 월병틀에 찍어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월병틀이 없으면 볼록볼록한 양각 무늬가 있는 그릇으로 만들어도 됩니다. 오븐에 유산지를 깐 뒤 그 위에서 물 스프레이를 뿌려 날 밀가루를 없애주세요. 물기가 마르면 달걀노른자를 붓으로 윗면만 펴 발라주세요.
9. 180도로 미리 예열한 오븐에 넣어 20분-25분 정도 윗면이 노릇노릇하게 구워내 주시면 호두월병, 완성!

 

정성을 다해 예쁘게 빚은 월병, 명절 선물로 안성맞춤이죠? 이번 명절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직접 빚으신 월병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