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바지 음식으로 좋은 캘리포니아 호두 약식볼 레시피

 이바지 음식으로 좋은 캘리포니아 호두 약식볼 레시피

요즘에는 이바지를 주문하는 경우도 있지만, 손수 아기자기한 이바지 음식을 만든다면 정성이 더욱 가득하겠죠? 하지만 이바지 음식을 손수 만들려고 하면 막막한 경우가 많죠.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만든 약식볼 하나면 아기자기하고 정성 가득한 이바지 음식을 만들 수 있답니다!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볼까요?

 

이바지음식으로 좋은 호두 약식볼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반 태 30알, 찹쌀 6컵, 대추 10알
흑설탕 2컵, 꿀 1/2컵, 참기름 1/3컵, 간장 3 큰 술, 소금 1 작은 술

만드는 법
1. 찹쌀은 씻어 물에 2시간 이상 불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2. 캘리포니아 호두는 물에 헹군 후에 물기를 닦고 마른 팬에서 살짝 볶아 적당하게 잘라주세요.
3. 대추는 물에 씻어 물기를 닦은 후에 돌려 깎아 3등분 해주세요.
4. 물을 넉넉하게 부은 찜통에 베 보자기를 깔고, 찹쌀을 40분 정도 쪄 주세요.
5. 찹쌀이 반쯤 익으면 볼에 담고, 호두와 대추, 흑설탕, 꿀, 참기름, 간장을 넣어 고루 섞은 후 다시 찜통에 넣고 30분간 쪄 주세요.
6. 찹쌀과 부 재료에서 찰기가 느껴지면 다 익은 상태이므로 가스 불을 끄고 한 김 식힌 후에, 지름 3cm 크기로 동그랗게 약식을 빚어줍니다.
7. 선물용 투명 봉투에 6의 약식을 담아 보기 좋게 포장해주세요.

고소하게 씹히는 캘리포니아 호두 맛이 착 감기는 호두 약식볼은 식은 후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보기에도 좋답니다. 또한 건강한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귀한 분께 드리는 선물로 안성맞춤이죠. 캘리포니아 호두 약식볼로 정성이 담긴 최고의 선물을 해보세요.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