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이바지 음식, 캘리포니아 호두약과 레시피

 예쁜 이바지 음식, 캘리포니아 호두약과 레시피

‘이바지 음식’ 하면 약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달달하고 쫄깃해서 자꾸만 손이 가는 전통 간식이랍니다. 이렇게 달달하고 맛있는 약과에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더 건강하고 고소한 이바지 음식 만들 수 있어요. 그 레시피를 함께 배워볼까요?

 

예쁜 이바지음식, 호두약과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컵, 박력분 4컵, 찹쌀가루 3/4컵, 생강 10g, 계핏가루 1작은술
청주 1/2컵, 흑설탕 3 큰 술, 참기름 4 큰 술, 식용유 5 큰 술, 튀김용 기름 2컵
[시럽] : 매실청 3 큰 술, 꿀 1/2컵, 생수 1/4컵, 생수 1/4컵, 생강물 1 큰 술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헹구어 건져서 물기를 닦은 후 약한 불의 마른 팬에서 5분 정도 볶아주세요.
2. 캘리포니아 호두 중에서 모양이 매끈하고 부서지지 않은 것은 따로 두고, 부서진 것은 분쇄기에 넣어 곱게 갈아주세요.
3. 박력분과 찹쌀가루를 체에 두 번 걸러 내주세요.
4. 청주에 생강을 갈아서 담그고, 흑설탕을 잘 섞어 면포에 걸러 국물만 준비해주세요.
5. 5번의 반죽을 밀대로 밀어가면서 다시 접고, 밀기를 반복한 후 비닐에 넣고 30분 정도 휴지기를 주세요.
6. 6번의 반죽을 모양 틀 (약과 틀, 타르트 틀, 강정 틀 모두 가능해요!)로 찍어내고, 2번에서 따로 뒀던 캘리포니아 호두를 한 알씩 위에 박아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7. 튀김기름의 온도가 150℃가 되면 약과를 넣고, 처음엔 우르르 끓이듯이, 나중에는 은근하게 튀겨내야 속까지 말끔하게 익힐 수 있답니다.
8. 냄비에 매실청, 꿀, 생수, 생강 물을 넣고 끓여 시럽을 만들어주세요. 튀긴 약과를 시럽에 버무린 다음, 체에 밭쳐 시럽을 말끔하게 빼고 캘리포니아 호두와 함께 포장해주세요.

TIP! 부스러기 캘리포니아 호두를 곱게 갈아서 약과 반죽에 넣으면, 훨씬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시럽은 너무 달지 않게 만들어야 캘리포니아 호두 약과의 고소한 맛을 살릴 수 있다는 것, 기억해주세요!

맛은 올리고, 모양은 더 예쁜 캘리포니아 호두 약과 어떠셨나요? 이바지 음식으로 만들기에도 쉬워서 손재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답니다~ ! 캘리포니아 호두 약과로 이바지 준비 등 파티 걱정은 끝!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