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몸을 데우는 아침 메뉴, 캘리포니아 호두 스프 레시피

고소한 호두로 든든하게 속을 채우는, 캘리포니아 호두 스프 레시피 

몸이 따뜻해지는 죽이 땡길 때,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와 배를 채워주는 감자와 함께 든든하게 만드는 캘리포니아 호두 수프가 제격이죠. 영양도 챙기고 맛도 챙기는 간단한 아침메뉴  캘리포니아호두 수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간단하게 몸을 데우는 아침메뉴, 호두수프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컵, 감자 1개, 브로콜리 1/2개, 양송이 5개,
우유 4컵, 물 2컵, 버터 4 큰 술, 밀가루 2 큰 술, 소금,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를 미지근한 물에 불려 물기를 제거한 뒤 마른 팬에 볶아주세요.
2. 1번의 호두와 미리 준비해 둔 감자, 브로콜리, 양송이를 잘게 다져 주세요.
3. 달궈진 팬에 버터를 두르고 잘게 다진 호두, 감자, 브로콜리, 양송이를 넣어 볶아 줍니다.
4. 냄비에 버터를 두르고 밀가루를 넣어 화이트 루(white roux)가 만들어지면 우유를 넣고 끓여주세요.
5. 3번을 넣어 눌어붙지 않게 골고루 저어주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TIP! 호두만 넣은 수프는 특유의 씁쓸한 맛이 나므로 감자를 넣어 씁쓸한 맛을 완화시켜 준답니다. 또한, 우유를 넣고 수프를 끓일 경우에 넘칠 우려가 있으니 물과 함께 끓여주면 좋아요. 버터와 밀가루를 1:1 비율로 만들어 넣어 주면, 수프의 농도가 걸쭉하게 된다는 거, 기억하세요!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위를 보호하고, 속도 든든히 채워주는 맛있는 캘리포니아 호두 수프. 간단하게 뚝딱 만들어 먹는 아침 요리로 정말 딱이죠~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