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도시락 반착으로 딱! 캘리포니아 호두 샤브샤브 채소 말이 레시피

 이색 도시락 반착으로 딱! 캘리포니아 호두 샤브샤브 채소 말이 레시피

나들이 도시락을 쌀 때, 특이한 도시락 반찬을 마련하고 싶다면 캘리포니아 호두 샤브샤브 채소 말이를 만들어보길 추천합니다. 얇은 고기에 캘리포니아 호두와 야채를 얹어 말은 호두 샤브샤브 채소 말이는 만드는 과정이 단순해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요! 맛과 모양새는 얼마나 훌륭한지 노력 대비 먹음직스러운 음식을 얻을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지금부터 어깨 으쓱이는 도시락 반찬을 만들고 싶다면 주목해주세요~

 

이색 도시락 반착으로 딱! 호두샤브샤브채소말이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컵, 쇠고기(샤브샤브용) 400g, 청피망 2개, 노란색 파프리카 2개
빨간색 파프리카 2개, 양파 1개, 무순 100g, (고기 양념 육수) 청주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간장 1 큰 술, 생수 3컵, (실파 폰즈 소스) 송송 썬 실파 2 큰 술, 레몬 슬라이스 1쪽, 간장 3 큰 술
꿀 1 작은 술, 청주 1 큰 술, 올리브오일 1 큰 술

만드는 법
1. 쇠고기는 샤브샤브 용으로 얇게 저며서 준비해 주세요. 고기용 육수를 만들어 육수가 끓어오르면 얇은 고기를 한 장씩 데쳐 넓게 펼쳐줍니다.
2. 청피망, 노란색 파프리카, 빨간색 파프리카, 양파를 4cm 길이로 얄팍하게 채 썰고 무순은 잡티를 없애고 물에 헹궈 준비해주세요.
3.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양파 청피망,  파프리카 호두 순서로 각각 볶아내 줍니다.
4. 샤브샤브용 고기를 도마에 펼친 다음 볶아 놓은 채소를 올린 후에 무순과 호두를 2-3개 올려 돌돌 말아 접시에 담아주세요.
5. 원래 샤브샤브 소스로 자주 즐기는 실파 폰즈 소스를 만들어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는 캘리포니아 호두 샤브샤브채 소말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와 아삭아삭 식감이 뛰어난 야채의 조화가 인상적인 캘리포니아 호두 샤브샤브 야채 말이! 손님이 오셨을 때 대접하기에도 좋고 이색 도시락 반찬으로 활용하기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