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한 빵에 고소함을 더한 캘리포니아 호두 브레드 레시피

 쫄깃한 빵에 고소함을 더한 캘리포니아 호두 브레드 레시피

주말에는 브런치 만들기에 도전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부드러운 식빵도 좋지만, 촉촉함에 씹는 맛을 살려주는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건강도 챙기는 브런치라면 더할 나위 없겠지요. 캘리포니아 호두 브레드 레시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쫄깃한 빵에 고소함을 더한 호두 브레드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컵, 밀가루 260g, 유기농 설탕 11g, 천일염 6g,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6g, 물 100g, 우유 60g, 카놀라유 15g, 버터 15g, 우유 약간 (토핑용)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불려 마른 팬에 볶아주세요.
2. 볶은 캘리포니아 호두는 굵게 다져 놓습니다.
3. 체에 내린 밀가루와 유기농 설탕, 천일염,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를 볼에 넣고 섞어주세요.
4. 3번에 물과 카놀라유, 우유를 섞어 손에 묻지 않을 정도로 치대주세요.
5. 4번에 버터를 넣고 20분 정도 충분히 치대줍니다.
6. 5번에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고루 반죽해주세요.
7. 28℃에서 약 40분간 1차 발효시켜 주세요.
8. 1차 발효가 끝난 반죽에 랩을 씌워 15분 정도 휴지시켜 줍니다.
9. 8의 반죽을 밀대로 밀어 기포를 뺀 후 돌돌 말아 빵틀에 넣어 28℃에서 약 40분간 2차 발효시켜주세요.
10. 발효가 끝난 반죽에 칼집을 넣어 겉면에 우유를 살짝 바르고 180℃ 오븐에서 25~30분 정도 구워줍니다.

TIP! 호두 브레드를 만들 때는 발효의 온도가 가장 중요한데요. 온도계를 반죽에 꽂아두면 쉽게 온도를 맞출 수 있답니다. 대략 28도가 발효하기 가장 적절한 온도인데, 따뜻한 물이 담긴 볼 안에 반죽을 담은 볼을 담그면 온도를 유지하는데 용이하답니다

홈메이드라 더욱 촉촉하고,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더 건강한 캘리포니아 호두 브레드! 이번 주말에는 캘리포니아 호두 브레드를 곁들인 브런치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