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아침식사로 딱인 캘리포니아 호두 버섯 수프 레시피

 간편한 아침식사로 딱인 캘리포니아 호두 버섯 수프 레시피

정신없는 아침 시간, 식사 챙기기가 여간 쉬운 일이 아니죠. 이때 미리 끓여둔 캘리포니아 호두 버섯 수프를 해동한 다음 한 그릇 후룩- 마시면 든든하게 하루 일과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버섯의 담백함과 호두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아침에 먹어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캘리포니아 호두 버섯 수프! 캘리포니아 호두를 활용한 간편한 아침식사 레시피를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cwc_mushroom_soup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50g, 토핑용 캘리포니아 호두 3g(1개)
양파 15g, 양송이버섯 50g, 표고버섯 25g, 우유 200ml
무염 버터 2.5g, 밀가루 3g, 물 100ml, 소금 5g, 후춧가루 약간

 

재료 준비
1. 호두는 미리 170도 오븐에서 7분간 구워 주세요.
2. 양파, 양송이버섯, 표고버섯은 잘게 썰어 손질해줍니다.
3. 토핑용 캘리포니아 호두는 굵게 다져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법
1. 바닥이 두꺼운 팬에 버터를 넣고 녹인 후 양파를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2. 여기에 양송이버섯과 표고버섯을 넣어 살짝 볶은 후 밀가루를 넣어 날 밀가루가 없어지도록 다시 한 번 더 볶아주세요.
3. 물을 붓고 볶은 밀가루가 덩어리지지 않게 저어가며 풀어주세요. 휘휘-
4. 우유와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고 뒤섞은 후 바로 불을 끕니다.
5. 모든 끓인 재료는 블렌더에 넣고 알갱이가 보일 정도로 성글게 갈아줍니다.
6. 간 재료를 냄비에 붓고 약불로 묽어질 때까지 끓여준 다음 불을 끄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춰 주세요.
7. 수프를 그릇에 담고 위에 토핑용으로 다진 캘리포니아 호두를 올리면 호두 버섯 수프 완성!

 

캘리포니아 호두 버섯 수프는 버섯과 호두의 맛이 어우러져 나는 풍미뿐만 아니라 호두 알갱이의 씹히는 맛이 그 맛을 더 더해줍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견과류가 듬뿍 들어가 포만감까지 더하는 캘리포니아 호두 버섯 수프로 간편하게 아침식사를 해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