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즐기는 맛, 캘리포니아 호두 멜론 샤베트 샐러드 레시피

 시원하게 즐기는 맛, 캘리포니아 호두 멜론 샤베트 샐러드 레시피

땀이 많이 나는 무더운 여름철, 밖에 나가기보다는 실내에서 간단하게 홈 파티 하기 좋죠. 멜론은 몸에서 나는 열을 식혀주는 여름철 대표 과일로 캘리포니아 호두, 베이컨 등과 잘 어울려 간단한 홈 파티 음식 재료로 딱이랍니다. 멜론과 캘리포니아 호두를 이용한 샐러드 만드는 방법, 함께 알아볼까요?

 

시원하게 즐기는 맛, 호두 메론 샤베트 샐러드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컵, 멜론 1개, 우유 1/2컵, 아스파라거스 5개, 베이컨 2줄, 베이비채소 200g, 올리브유 1 큰 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헹궈 물기를 닦은 후에 약한 불의 마른 팬에서 5분 정도 볶아주세요.
2. 멜론은 반을 갈라 씨를 긁어낸 후, 스쿱으로 동그랗게 파내어 냉장고에 넣어놔 주세요. 남은 멜론 과육은 발라내어 우유와 함께 믹서에 곱게 갈아 냉동실에 얼려주세요.
3. 멜론 우유가 충분히 얼었을 때 포크로 긁어낸 후, 다시 얼리기를 두 번 반복해 주세요.
4.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다음, 적당한 크기로 썬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하여 볶아주세요.
5. 4번에 2cm 폭으로 썬 베이컨을 넣고 재빨리 볶아주세요. 베이비채소는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6. 볼에 1번의 캘리포니아 호두와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베이비채소를 담고 차갑게 보관한 2번의 멜론을 넣은 후에 3번의 멜론 셔벗을 듬뿍 올려 함께 버무려줍니다.

TIP! 멜론을 대신하여 참외나 오이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 오이를 사용할 때에는 당분이 있는 드레싱을 첨가하여 단맛을 내주세요!

여름철에는 셔벗으로 차게 만들어 샐러드에 드레싱 대신 올려 즐길 수도 있는 캘리포니아 호두 멜론 샤베트 샐러드. 캘리포니아 호두와 함께 홈 파티도 간단하지만 고소하게 해결하세요~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