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호두 리코타치즈를 이용한 브런치 레시피

 캘리포니아 호두 리코타치즈를 이용한 브런치 레시피

일요일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브런치 메뉴를 고민하고 계셨다면, 주목! 캘리포니아 호두를 이용하여 영양 만점인 브런치 레시피를 들고 왔답니다~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더욱 고소한 리코타치즈를 올린 샐러드에 간단하게 만드는 계란 요리와 소시지까지 곁들여 알록달록 맛있는 브런치 만들기!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

 

호두 리코타치즈를 이용한 브런치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리코타치즈 80g, 달걀 3개, 수제 소시지 3개, 바게트 80g, 베이비채소 100g
양상추 50g, 발사믹 글레이즈 소스 – 발사믹 식초 300ml, 설탕 30g, 타임 10g, 마늘 3쪽

만드는법

1. 캘리포니아 호두 리코타치즈는 적당한 크기로 손으로 뜯어 준비해주세요.
2. 달걀은 잘 푼 다음, 기름을 약간 두른 팬에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주세요.
3. 수제 소시지는 알맞게 칼집을 넣어 팬에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4. 바게뜨는 어슷하게 편 썰어 팬에서 구워주세요.
5. 냄비에 발사믹 식초를 넣고, 분량의 설탕, 타임, 마늘을 넣고 오랜 시간 약한 불에서 끓여 걸쭉한 발사믹 글레이즈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6. 잘 씻은 양상추와 베이비채소를 접시에 담고, 구운 바게트, 소시지, 스크램블 에그를 예쁘게 담아낸 후, 준비한 호두 리코타치즈를 올리고 발사믹 글레이즈 소스를 뿌려 완성해주세요.

 

 캘리포니아 호두 리코타치즈 만들기

브런치에 곁들여 먹을 호두 리코타치즈를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치즈 레시피, 공개합니다!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2컵, 우유 1리터, 생크림 500ml, 레몬즙 2 큰 술, 소금 1/2 큰 술, 바질 5장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헹구어 건져서 물기를 닦은 후, 약한 불의 마른 팬에서 5분 정도 볶아주세요.
2. 볶은 캘리포니아 호두는 굵게 다지고, 바질 잎도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3. 냄비에 우유와 생크림을 모두 붓고, 아주 약한 불에서 계속 저어가면서 뭉근하게 끓여주세요.
4. 우유와 생크림에 막이 생기면서 끓으면, 레몬즙을 짜서 넣고 준비한 소금을 넣어주세요.
4. 몽글몽글 덩어리가 생기면서 1시간 정도 끓으면, 체에 면 보를 받치고 냄비 안의 내용물을 모두 부어주세요.
5. 5번에서 다진 캘리포니아 호두와 채 썬 바질을 넣어 잘 섞은 후에 사각 틀에 면 보자기를 그대로 담아 냉장고에서 2시간 이상 굳혀주세요.

TIPS :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은 리코타치즈에 파슬리 등의 허브를 첨가하여 굳히면,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와 허브 향이 은은하게 잘 어우러지는 리코타치즈를 만들 수 있답니다.

나른해지는 일요일, 미리 만들어놓은 리코타치즈를 이용해서 근사한 브런치 만들기를 시도해보세요.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 치즈로 맛을 올리고, 완전식품으로 만든 브런치로 영양도 올리고!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