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맛있는 캘리포니아 호두 당근 케이크 레시피

 건강하게 맛있는 캘리포니아 호두 당근 케이크 레시피

채소 중에도 당질과 비타민 A가 월등히 풍부한 당근은 단맛이 비교적 강해 케이크에 설탕을 대신하기에 손색이 없죠~ 거기다 오메가 3 및 각종 영양소 풍부한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더 고소한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답니다~! 당근의 단맛과 캘리포니아 호두의 고소한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캘리포니아 호두 당근 케이크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건강하게 맛있는 호두당근케이크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2컵, 강판에 간 당근 160g, 박력분 200g
베이킹파우더 5g, 카놀라유 200g, 설탕 180g, 달걀 4개, 소금 2g
바닐라에센스 약간, 시나몬가루 2작은술, 생크림 200g, 당근 약간, 꿀 4큰술

만드는 법
1. 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헹궈 건진 후, 물기를 닦고 마른 팬에서 고소하게 볶아주세요.
2. 1번의 호두의 반은 잘게 다지고, 반은 굴에 다져주세요.
3. 볼에 카놀라유를 붓고 설탕, 소금을 넣어 저어주세요.
4. 달걀을 깨뜨려 알끈은 없애고, 3번볼에 넣고 거품기로 휘핑해주세요. 이때,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강판에 갈아둔 당근을 즙이 있는 채로 넣고 잘 섞어줍니다.
5. 박력분은 두 번 정도 체에 내린 후에, 4번에 넣어 자르듯이 반죽해주세요.
6. 5번의 호두를 반만 넣고 반죽에 섞어줍니다.
7. 작은 케이크 틀에 유산지를 깔고 패닝 후, 틀을 탁탁 쳐서 공기를 없애주세요. 그다음, 미리 예열한 180도의 오븐에서 20~25분 정도 구워주세요.
8. 구워낸 당근 케이크는 식혔다가 반으로 자르고, 한쪽 단면에 꿀을 발라주세요.
9. 9번 당근 케이크의 꿀 바른 단면에 호두 잘게 자른 것을 뿌리고, 생크림을 충분히 휘핑하여 얇게 도포해주세요.
10. 나머지 당근 케이크 단면에도 한쪽 면에 꿀을 발라 생크림을 올려놓은 쪽에 살짝 눌러 덮어주세요.
11. 케이크 전면에 생크림을 쓱쓱 발라 주고, 잘게 자른 당근과 호두를 뿌려 장식해주세요.

조각 케이크로 잘라도 예쁘고, 큰 케이크 자체로도 멋스러운 호두 당근 케이크로 다가오는 기념일을 축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건강과 맛을 둘 다 챙기니, 손색없는 선물이 될 거예요~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