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단백질 보충제, 캘리포니아 호두 닭 가슴살 수프 레시피

 천연 단백질 보충제, 캘리포니아 호두 닭 가슴살 수프 레시피

자연의 단백질 보충제, 캘리포니아 호두 닭 가슴살 수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닭 가슴살과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은 화이트 수프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에게 최고의 단백질 보충제랍니다. 샐러리와 양배추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푸석해질 수 있는 피부와 머릿결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재료이니, 최고의 영양식이겠죠?

 

cwc_chickensoup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컵, 닭 가슴살 200g, 샐러리 1줄기, 양배추 3잎
우유 1컵, 생수 2컵, 월계수잎 2장, 올리브유 1 큰 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마른 팬에 볶은 후 식혀주세요.
2. 볶아놓은 호두 1/4컵은 굵게 자르고, 나머지는 도마에 올려 곱게 다져주세요.
3. 닭 가슴살은 흰 피막을 제거하고 씻어 곱게 다져주세요.
4. 샐러리는 껍질 끈을 제거하여 송송 잘게 썰고, 양배추는 곱게 채 썰어주세요.
5. 올리브유를 두른 냄비에서 닭 가슴살을 볶아줍니다.
6. 5번에 다진 호두와 샐러리, 양배추를 넣고 볶은 후, 생수와 우유를 조금씩 부어가면서 한소끔 끓이다가 월계수 잎을 넣고 약한 불에서 은근하게 끓여주세요.
7. 살짝 걸쭉한 상태가 되면 월계수 잎은 건져내고, 굵게 자른 호두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인 후 소금으로 간을 해서 수프 그릇에 담아주세요.

 

닭 가슴살과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은 화이트 수프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에게 최고의 단백질 보충제랍니다. 날씨가 쌀쌀해 질때, 차가운 다이어트 레시피 보다는 따뜻하고 영양가 풍부한 캘리포니아 호두 닭 가슴살을 즐겨보세요!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