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보충해 줄 캘리포니아 호두 닭 가슴살 구이 레시피

 단백질 보충해 줄 캘리포니아 호두 닭가슴살 구이 레시피

단백질 보충을 위해 닭 가슴살 먹는 분들, 많으시죠? 퍽퍽하게 먹기보다는,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고소하고 촉촉하게 구워내어 천연 단백질 보충제를 만들어보세요. 캘리포니아 호두로 속을 채운 캘리포니아 호두 닭 가슴살 구이 만들기, 지금 시작합니다!

 

고소한 단백질 보충해 줄 호두 닭가슴살 구이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2컵, 단호박 1/4개, 닭 가슴살 3쪽, 다진 마늘 1 큰 술, 올리브오일 6 큰 술,
허브 약간, 소금, 후추 약간
[닭 가슴살 밑간] :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청주 2 큰 술

만드는 법
1. 닭 가슴살을 포를 뜨듯이 가로로 얇게 썰어낸 후 칼등으로 살짝 두들겨 평평하게 해준다. 준비한 닭 가슴살에 밑간을 해서 잠시 재워두세요.
2. 캘리포니아 호두를 미지근한 물에 담갔다가 마른 거즈로 물기를 없앤 후 굵게 다져주세요.
3.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 다져주세요.
4. 닭 가슴살 안에 호두와 단호박을 넣고 김밥 말 듯 말아주세요.
5. 다진 마늘과 올리브오일, 허브 가루, 소금, 후추를 섞어 4번의 닭 가슴살 겉면에 발라준 다음 오븐에 주워주세요.
6. 구워낸 캘리포니아 호두로 속을 채운 닭 가슴살을 1.5cm 폭으로 썰어 접시에 담고 푸른 채소를 곁들여 서빙해주세요.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고,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도 좋은 메뉴죠. 마늘과 허브 가루로 닭의 비린내를 잡아주고 고소하게 씹히는 캘리포니아 호두의 맛이 일품이랍니다. 또, 샐러드와 함께 냉장고 안에 있는 돈가스 소스나 머스터드소스를 뿌려 낸다면 근사한 일품요리가 돼요. 오늘 저녁 우리 아이들을 위해 건강한 돈가스 요리 추천드립니다.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