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를 품은 한식, 캘리포니아 호두 너비아니와 실부추 겉절이 레시피

 호두를 품은 한식, 캘리포니아 호두 너비아니와 실부추 겉절이 레시피

특별한 손님을 집에 초대했을 때, 어떤 음식을 대접하면 좋을지 고민이라면 감칠맛 나는 캘리포니아 호두 너비아니와 느끼함을 잡아줄 실 부추 겉절이를 메인 메뉴로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너비아니 만들기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그 레시피는 간단한데요~ 지금부터 캘리포니아 호두 너비아니와 실 부추 겉절이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삭함과 상큼함을 한 번에! 호두 너비아니와 실부추 겉절이레시피

 

재료
[호두 너비아니]: 너비아니 고기(등심 또는 채끝) 8쪽, 배즙 2T, 양파즙 2T, 다진 마늘, 소금, 후추, 참기름 조금, 호두 가루 1/2C
[실부추 겉절이] : 실 부추 50g, 고춧가루 1/2T, 유자청 1T, 참기름 1T, 간장 1T

[호두 너비아니]

1. 고기는 등심이나 채끝으로 준비한 다음 미리 0.2cm 정도 두께로 한입 크기로 썰어두면 좋겠죠?
2. 볼에 배즙, 양파즙, 다진 마늘, 소금, 후추,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준비해주세요.
3. 이렇게 만든 양념장에 고기를 20분 정도 미리 재워놔 주세요.
4. 캘리포니아 호두는 입자가 있게 잘게 다져 재료 준비 마무리!

[실부추 겉절이]

1. 실 부추는 다듬어 씻은 후 3-4cm 길이로 썰어 줍니다.
2. 유자청은 곱게 다져 함께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법

[호두 너비아니]

1. 재운 고기에 캘리포니아 호두 가루를 고루 묻혀주세요. 더욱 바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2. 프라이팬에서 구울 때에는 기름을 약간씩 두르고 중불에서 구워주세요. 센 불에 구우면 고기가 겉만 타는 참사가 발생할 수 있답니다.
TIP : 그릴에서 구울 때에는 포일을 깔고 기름을 약간 바른 후 구우면 고기가 눌어붙지 않아요~!

[실부추 겉절이]

1. 볼에 실 부추를 담고 유자청, 간장, 고춧가루, 참기름을 넣어 고루 버무리면 실 부추 겉절이 간단하게 완성!

잘게 다진 호두와 함께 구워낸 너비아니 만들기! 바삭한 식감의 너비아니와 유자청의 상큼함으로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실 부추 겉절이는 환상의 조합이 아닐 수 없는데요. 소중한 지인에게 호두 너비아니와 실 부추 겉절이로 특별한 맛을 선사해보세요!

 

출처: 이종임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