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손님을 집에 초대했을 때, 어떤 음식을 대접하면 좋을지 고민이라면 감칠맛 나는 캘리포니아 호두 너비아니와 느끼함을 잡아줄 실 부추 겉절이를 메인 메뉴로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너비아니 만들기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그 레시피는 간단한데요~ 지금부터 캘리포니아 호두 너비아니와 실 부추 겉절이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재료
[호두 너비아니]: 너비아니 고기(등심 또는 채끝) 8쪽, 배즙 2T, 양파즙 2T, 다진 마늘, 소금, 후추, 참기름 조금, 호두 가루 1/2C
[실부추 겉절이] : 실 부추 50g, 고춧가루 1/2T, 유자청 1T, 참기름 1T, 간장 1T
1. 고기는 등심이나 채끝으로 준비한 다음 미리 0.2cm 정도 두께로 한입 크기로 썰어두면 좋겠죠?
2. 볼에 배즙, 양파즙, 다진 마늘, 소금, 후추,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준비해주세요.
3. 이렇게 만든 양념장에 고기를 20분 정도 미리 재워놔 주세요.
4. 캘리포니아 호두는 입자가 있게 잘게 다져 재료 준비 마무리!
1. 실 부추는 다듬어 씻은 후 3-4cm 길이로 썰어 줍니다.
2. 유자청은 곱게 다져 함께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법
[호두 너비아니]1. 재운 고기에 캘리포니아 호두 가루를 고루 묻혀주세요. 더욱 바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2. 프라이팬에서 구울 때에는 기름을 약간씩 두르고 중불에서 구워주세요. 센 불에 구우면 고기가 겉만 타는 참사가 발생할 수 있답니다.
TIP : 그릴에서 구울 때에는 포일을 깔고 기름을 약간 바른 후 구우면 고기가 눌어붙지 않아요~!
1. 볼에 실 부추를 담고 유자청, 간장, 고춧가루, 참기름을 넣어 고루 버무리면 실 부추 겉절이 간단하게 완성!
잘게 다진 호두와 함께 구워낸 너비아니 만들기! 바삭한 식감의 너비아니와 유자청의 상큼함으로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실 부추 겉절이는 환상의 조합이 아닐 수 없는데요. 소중한 지인에게 호두 너비아니와 실 부추 겉절이로 특별한 맛을 선사해보세요!
출처: 이종임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