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해 매 끼니때마다 고집하는 샐러드가 지겹다면, 캘리포니아 호두 그린 샐러드에 달콤한 바나나 크림 드레싱을 곁들여 먹어보세요. 달콤한 드레싱이 다이어트의 적으로 돌변할 것 같지만 바나나로 드레싱을 만들기 때문에, 생각만큼 칼로리가 높지 않아 달콤한 음식이 당길 때 한 번씩 먹어주면 좋아요. 건강과 맛을 함께 챙긴 캘리포니아 호두 그린 샐러드와 바나나 크림 드레싱 레시피 함께 살펴볼까요?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3컵, 로메인 100g, 브로콜리 100g, 적양배추 2장
미니 파프리카 2개, 소금 약간
[바나나 크림 드레싱] 바나나 2개, 생크림 2 큰 술, 올리브오일 2 큰 술, 레몬즙 2 큰 술, 레몬 껍질 약간, 흰 설탕 약간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큰 것은 반으로 자르고 작은 것은 그대로 쓸 수 있게 준비해주세요.
2. 로메인은 씻어 물기를 털어 적당하게 손으로 찢고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떼어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궈 건져 주시길 바랍니다.
3. 적양배추는 곱게 채 썰어 얼음물에 담가 싱싱하게 하고 미니 파프리카는 적당하게 편 썰어주세요.
4. 믹서에 바나나를 껍질 벗겨 잘게 잘라 넣고 생크림과 올리브오일 레몬즙을 넣어 곱게 갈아줍니다.
접시에 로메인, 브로콜리, 적양배추, 미니 파프리카를 담고 캘리포니아 호두를 고루 얹은 다음 바나나 크림 드레싱을 듬뿍 끼얹어 먹으면 입안 가득 채소의 신선함과 달콤함이 춤을 출 거예요. 다이어트 중 색다를 별미를 느끼고 싶을 때, 캘리포니아 호두 그린 샐러드와 바나나 크림 드레싱을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