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황금 레시피, 캘리포니아 호두 두부 간장 조림 레시피

 두부 황금 레시피, 캘리포니아 호두 두부 간장 조림 레시피

일반 동물성 단백질 보다 비타민이나 칼슘의 함유량이 훨~신 높은 식물성 단백질! 오늘 저녁 반찬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 음식 두부를 재료로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기에 두부만큼이나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까지 챙겨주는 캘리포니아 호두를 더한다면 더욱 영양만점 반찬을 준비할 수 있을 텐데요. 지금부터 두부와 버섯 베이스의 캘리포니아 호두 간장 조림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cwc_walnut_tofu_mushroom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2 컵, 단단한 두부 1/2모, 생표고 버섯 2개, 새송이버섯 1개
양파 1/4개, 통마늘 2쪽, 붉은 고추 1/2개, 실파 2줄기, 식용유 약간
양념: 간장 2 큰 술, 청주 2 큰 술, 물엿 2 큰 술, 흑설탕 1/2 큰 술, 양파즙 1 큰 술, 생강즙 1/2 작은 술, 참기름 1/2 작은 술

 

재료 준비
1. 캘리포니아 호두는 기름에 살짝 볶아 준비해주세요.
2. 두부는 1.5cm 깍두기 모양으로 썬 후 물기를 닦아주시길 바랍니다.
3. 양파, 생표고 버섯은 두부와 비슷한 모양으로 썰어 다듬어주시고요~
4. 통마늘은 도톰하게 저미고, 붉은 고추는 어슷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법
1.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두부를 넣고 노릇한 색이 나도록 지져 내주세요. 고소한 냄새가 가득가득!
2. 다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붉은 고추, 마늘을 넣고 달달 볶아 향을 낸 후 버섯과 양파를 볶다가 분량의 양념을 넣고 끓이다가 두부, 표고버섯,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고 윤기나게 조려주세요. 참 간단하죠?!
3. 접시에 담은 후 검은깨, 실파, 호두 가루를 솔솔 뿌려 내면 영양만점 호두, 두부, 버섯 조림 완성!

호두의 아삭아삭 씹히는 맛과 부드러운 두부 식감이 일품인 캘리포니아 호두, 두부, 버섯 조림! 짭짤한 간 덕분에 어느새 밥 한 공기를 뚝딱- 헤치울 거예요. 캘리포니아 호두와 버섯을 더한 두부조림 황금 레시피로 오늘 저녁 식단을 꾸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처: 이종임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