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호두 가루로 풍미를 살린 육전과 채소볶음 레시피

 캘리포니아 호두 가루로 풍미를 살린 육전과 채소볶음 레시피

집들이와 같이 손님 접대를 해야 할 때, 무슨 음식을 해야 할지 딱히 생각나지 않아 고민인 주부들 계실 텐데요. 이럴 때 집들이 음식으로 캘리포니아 호두 가루를 씌운 육전과 채소볶음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반찬으로 딱이랍니다. 어떻게 만드는지 함께 배워볼까요?

 

cwc_walnut_driedfish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컵, 쇠고기 (부챗살) 300g, 빨간 파프리카 1/4개, 노란 파프리카 1/4개,
청피망 1/4개, 양파 1/2개, 달걀 3개, 식용유 약간
전 밑간 양념장 : 간장 1 큰 술, 설탕 1 작은 술, 양파즙 1 큰 술, 참기름 1 작은 술,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마른 팬에 볶아 곱게 다져주세요.
2. 양파는 곱게 채 썰고 파프리카와 피망은 씨를 제거하고 곱게 채 썰어줍니다.
3. 쇠고기는 부챗살로 준비하여 0.3cm 두께로 슬라이스해서 반을 가른 후에 고기 망치로 두드려 고기를 연하게 해주세요.
4. 3번의 쇠고기에 양념장을 고루 발라 20분 정도 재워둡니다.
5. 4번의 쇠고기를 달걀물을 충분히 적신 후에 (1)의 호두 가루를 묻혀 기름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부쳐내 주세요.
6. 양파와 파프리카, 피망은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7. 접시에 호두 가루를 묻혀 구운 육전을 돌려 담고 가운데 채소 볶음을 소복하게 올려 다진 호두를 뿌려 줍니다.
TIP! 호두 가루를 다진 후에 체에 한번 더 내려서 뿌리면 훨씬 곱게 고기에 흡착되어 고소한 맛이 배가 된답니다.

추석에 손님 접대 음식으로 아주 좋은 메뉴가 바로 육전인데요. 술안주는 물론, 손님 접대 식사 메뉴로도 훌륭하고, 가족 모임 저녁 메뉴로도 적당하답니다. 오늘 저녁 캘리포니아 호두 가루 씌운 육전과 채소볶음으로 저녁 한 상차림 어떠세요?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