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아침 메뉴, 캘리포니아 호두 양송이 수프와 게살 호두 말이 쌈 레시피

 간단한 아침 메뉴, 캘리포니아 호두 양송이 수프와 게살 호두 말이 쌈 레시피

바쁜 생활 속에서 아침 식사를 빼먹기 참 쉽죠? 이럴 때 미리 만들어 놓고 두고두고 간단하게 아침 메뉴로 먹을 수 있는 수프가 제격인데요. 거기다 고소한 계란말이 쌈까지 함께 한다면 금상첨화일 거예요. 이 두 요리, 함께 배워볼까요?

 

간단한 아침메뉴로 제격인 호두양송이수프와 게살호두말이쌈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2컵, 냉동게살 300g, 달걀 3개, 밀가루 3 큰 술
소금 약간, 레몬즙 2 큰 술, 씨머스터드 2 큰 술, 마요네즈 2 큰 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냄비에 무염버터를 녹이고 밀가루를 볶은 후 생수 1컵을 붓고 멍울 없이 풀어 화이트 루를 만들어주세요.
2. 감자는 잘게 채 썰어 주시고, 썬 감자와 캘리포니아 호두, 껍질 벗긴 양송이버섯을 팬에 넣고 볶다가 우유를 조금씩 부어 끓이면서 생수를 첨가해서 끓여주세요.
3. 핸드블렌더로 끓인 2번 내용물을 곱게 갈아 다시 한소끔 끓인 후, 소금과 흰 후춧가루로 간을 해서 캘리포니아 호두 양송이 수프를 만들어주세요.

 

쫄깃한 게살과의 환상적인 조합, 게살 캘리포니아 호두말이 쌈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2컵, 양송이버섯 4개, 감자 1개, 무염 버터 2 큰 술
밀가루 2 큰 술, 우유 1컵, 생수 2컵, 소금과 흰 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냉동 게살은 그대로 해동시킨 후, 굵게 결대로 찢어주세요.
2. 캘리포니아 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헹군 후에 물기를 닦고 마른 팬에서 고소하게 오래 볶은 다음 식혀주세요.
3. 볼에 게살과 2에서 준비한 호두를 반만 담아 레몬즙, 씨머스터드, 마요네즈를 섞은 후 소금을 약간 넣고 버무려 소를 만들어주세요.
4. 달걀은 풀어 체에 두 번 정도 내려주고, 밀가루를 잘 반죽해 섞어주세요. 이제, 팬에 기름을 아주 조금 두르고, 직경 10cm 정도로 동그란 알지단을 만들어줍니다.
5. 알지단에 냉동 게살과 캘리포니아 호두 버무린 것을 조금씩 넣어 싸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주세요.

캘리포니아 호두 양송이 수프는 추운 겨울날에 따끈하게 먹을 수 있는 안성맞춤 메뉴죠. 찐 감자가 캘리포니아 호두와 양송이와 만나 고소한 맛을 더욱 살려준답니다. 또한, 빵을 찍어 먹어도 좋고, 크루통이나 시리얼을 듬뿍 넣어 주면 밥 대신 한 끼 식사로도 훌륭하답니다~ 지친 아침에도 캘리포니아 호두와 함께 힘차게 보내요.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