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가득 상큼함이 퍼지는 캘리포니아 호두 소스 해물냉채 레시피

 입안 가득 상큼함이 퍼지는 캘리포니아 호두 소스 해물냉채 레시피

이번 시간에 소개할 레시피는 캘리포니아 호두 소스 해물냉채 레시피입니다. 캘리포니아 호두 소스 해물냉채는 싱싱한 해산물에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 소스를 더해, 가볍게 먹기 좋은 술안주이기도 한데요. 간단한 홈 파티 요리로 손꼽히기도 하죠. 고소하고 상큼한 캘리포니아 호두 소스 해물냉채 만드는 법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입안 가득 상큼함이 퍼지는 호두소스 해물냉채 레시피

 

 

재료
대하 4마리, 오징어 몸통 1개분, 소라 살 2개, 홍합 4개
대추 3알, 무순 10g, 깐 밤 4개, 오이 1/2개, 레몬 1/2개, 청주 1 큰 술
호두 소스: 구운 캘리포니아 호두 40g, 마요네즈 1 큰 술, 물 6 큰 술, 겨자 1 작은 술, 레몬즙 1 1/2 큰 술, 식초 1 큰 술, 설탕 1/2 큰 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껍질 벗긴 캘리포니아 호두와 소스의 다른 재료를 블렌더에 곱게 갈아 냉장 보관해주세요.
2. 오징어는 손질하여 링 모양으로 썰고 새우는 머리를 떼고 껍질과 내장을 제거해 줍니다.
3. 홍합은 깨끗이 씻고 소라는 내장을 제거해 손질해주세요.
4. 냄비에 물을 끓여 청주와 레몬 2조각을 넣고 해물을 데쳐내어 차갑게 식힌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5. 오이는 길이의 반을 썰어 어슷하게 슬라이스하여 준비해 주시고요~ 밤은 슬라이스, 대추는 가늘게 채 썰어 고명으로 만들어주세요.
6. 볼에 준비한 재료들을 모두 넣고 호두 소스에 버무려 접시에 담으면 간단하게 호두 소스 해물냉채 완성!

상큼한 레몬이 식욕을 돋우고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 소스로 깔끔함을 더한 캘리포니아 호두 소스 해물냉채! 친구들과 집에 모여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때, 간단한 홈 파티 요리로 만들어 보길 추천합니다.

 

출처: 최주영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