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함에 고소함을 더한 캘리포니아 호두 콩국수 레시피

 고소함에 고소함을 더한 캘리포니아 호두 콩국수 레시피

여름이면 자주 찾게 되는 콩국수! 전라도 식으로 설탕을 뿌려 달큰~하게 먹어도 맛있고 소금 한 꼬집을 넣은 뒤 삼삼하게 즐기는 것도 맛있게 콩국수를 먹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콩국수의 묘미는 뭐니 뭐니 해도 고~소한 그 본연의 맛을 음미하며 먹는 것이죠. 지금부터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그 고소함이 배가 되는 캘리포니아 호두 콩국수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

 

캘리포니아호두콩국수

 

재료
재료(2인기준): 콩 3컵, 물 6컵, 소금 한꼬집, 오이 1/2개, 호두 1컵, 중면 200g

 

만드는 법

  1. 콩은 3-4시간정도 불린 후 체에 받쳐 문질러 껍질을 벗기고 물 6컵과 소금을 한꼬집 넣어 비린내가 안날때까지 10-15분정도 삶아주세요.
  2. 삶은 콩과 호두 1/2컵 물 1컵을 곱게 갈아준 후 콩물 6컵을 더해 냉장보관해 차게 식혀주세요.
  3. 남은 호두 1/2컵은 중불로 달구어진 팬에 달달 볶아 수분기를 날려준 후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4.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소면을 삶다가 끓어오르면 찬물 1/2 컵을 붓고 다시 끓여주세요. 다 익은 소면은 건져 얼음물에 헹군 후 물기를 빼주세요.
  5. 그릇에 소면과 고소한 호두 콩국물을 부은 뒤 고명과 호두가루를 올려 완성해주세요. 기호에 따라 소금 또는 설탕을 더해 드세요.

얼음 동동 띄워 후루룩 한 젓가락 먹으면 더위마저 싹 날아갈 것 같은 캘리포니아 호두 콩국수! 고소한 맛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특히 별미 중에 별미를 맛보실 수 있어요. 이번 여름엔 고소함의 극치 캘리포니아 호두 콩국수를 집에서 만들어보세요~

 

출처: 홍서우 푸드디렉터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