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의 건강 먹거리 홈메이드 향토음식 캘리포니아 호두 수수부꾸미

우리 가족의 건강 먹거리 홈메이드 향토음식 캘리포니아 호두 수수부꾸미

수수부꾸미라고 아시나요? 수수부꾸미는 수수가루로 만든 반달 모양의 떡으로 강원도 정선의 대표적인 먹거리 중 하나인데요,  우리가 평소 집에서 쉽게 만들어보지 못한 건강 먹거리, 수수부꾸미를 캘리포니아 호두로 만들어보세요!

캘리포니아 호두 수수부꾸미

 재료 :
캘리포니아 호두, 수수가루 200g, 찹쌀가루 400g, 굵은소금 1작은술, 끓는물 2/3컵, 설탕 반컵, 식용유, 녹두4컵, 굵은 소금 1수저, 설탕 (기호에 따라)

만드는 법

  1. 찹쌀과 수수는 하루 전날 씻어 6시간 이상 물에 담가주세요.
  2. 물에 담가놓은 찹쌀과 수수를 소쿠리에 건져 물기를 빼주시고 소금을 쳐주세요.
  3. 소금을 넣은 찹쌀과 수수를 가루로 빻아 체에 내려주세요.
  4. 체에 내린 끓인 물을 조금씩 넣어 가면서 익반죽을 하면서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5. 녹두를 삶아 기호에 따라 설탕 또는 굵은 소금과 캘리포니아 호두를 다져 넣어주세요.
  6. 수수부꾸미 반죽에 삶은 녹두소를 넣어 이쁘게 빚어주세요. (*수수부꾸미에 넣은 찹쌀이 익으면서 녹두소와 달라 붙으니, 그 양은 여유 있게 넣어주세요. )
  7.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이쁘게 빚은 수수부꾸미를 얹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주세요.
  8. 반죽이 투명해지면 수수부꾸미 완성!

 

향토음식의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캘리포니아 호두 수수부꾸미! 위에 설탕을 살살 뿌려주면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아이들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이번 주말엔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 먹거리, 캘리포니아 호두 수수부꾸미 어떠세요?

-출처: 본 콘텐츠는 인스타그래머smy2166 님께서 캘리포니아 호두에 제공해주신 레시피 입니다.

 
#맛있게즐기는호두 #참좋은호두 #캘리포니아호두 #캘리포니아호두수수부꾸미#향토음식 #수수부꾸미 #호두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