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은 버섯 리조또 레시피

 담백한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은 버섯 리조또 레시피

오늘은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고소한 맛이 일품인 이탈리아식 쌀요리 호두 넣은 버섯 리조또 레시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드럽게 속을 채워줘 든든한 포만감이 들게 하는 호두 넣은 버섯 리조또 만드는 방법 함께 살펴볼까요?

california walnut mushroom risotto

 

재료

쌀 1컵, 버터 2 큰 술, 닭 뼈 육수 2 컵, 캘리포니아 호두 1컵, 오징어 1마리, 표고버섯 4장, 양송이버섯 4개, 양파 1/4개, 파프리카 1/2개, 토마토 1/2개, 마늘 2쪽, 말린 바질 1 작은 술, 파마산 치즈 50g, 파마산 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쌀은 깨끗이 씻어 불리지 않은 상태로 버터를 두른 냄비에 넣어 살짝 볶아주세요.
  2. 캘리포니아 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헹궈 물기를 닦은 후에 마른 팬에서 한번 더 볶아주세요.
  3.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붓고 닭 뼈를 넣고 푹 우려 2컵 분량의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1번에 뜨거운 닭 육수와 말린 바질을 넣어 충분하게 저어 익혀주셔야 하는 거 잊지 마세요~
  4. 표고버섯의 밑동을 잘라 얇게 슬라이스하고, 양송이는 갓 부분의 껍질을 벗겨 기둥을 떼어내고 얄팍하게 슬라이스로 썰어둔 후, 토마토는 껍질을 벗겨낸 후 다지고, 마늘도 굵게 다져주세요.
  5. 오징어 몸통 부분을 배를 가르지 않은 상태에서 손질하여 동그란 형태로 썰어주세요. 양파와 파프리카는 사방 1cm 크기로 썰어주세요.
  6. 3번의 호두, 마늘, 오징어, 양파, 표고버섯, 양송이버섯, 파프리카를 넣어 저어주면서 약한 불에서 익혀줍니다.
  7. 호두의 고소한 맛이 우러나고 오징어와 버섯, 채소가 어느 정도 익으면 파마산 치즈와 다진 토마토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한 후 버무리듯 볶아주세요. 마지막에 파마산 가루를 뿌리면 완성! 이제 맛있게 드세요~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씹는 맛이 일품인 버섯 리조또, 어떠셨나요? 크림과 우유를 넣어 부드럽고, 거기다 버섯과 각종 야채는 물론 몸에 좋은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영양을 더욱 살린 캘리포니아 호두 버섯 리조또! 주말에 브런치로 즐겨도 좋고, 분위기 내고 싶을 때에는 리조또에 와인 한 잔 하면서 여유를 누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