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 와플 레시피

 달콤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 와플 레시피

촉촉한 와플은 쌉쌀한 커피와 어울렸을 때 그 맛이 한층 더해지죠! 여기에 시럽을 올리고 고소한 캘리포니아 호두를 얹어주면 감칠맛과 식감을 모두 살림 월넛 와플 레시피 완성이랍니다! 토핑으로 초콜렛, 과일, 생크림 등을 얹어 취향하 맞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캘리포니아 호두 와플 레시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달콤 고소한 월넛 와플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3g, 달걀 1개, 설탕 15g, 우유 200ml, 박력분 100g
베이킹파우더 2g, 소금 2g, 가염 버터 15g, 녹인 버터 10g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170도 오븐에서 7분간 구워낸 후 굵게 다져 주세요.
2. 와플 팬을 뜨겁게 달군 뒤 녹인 버터를 골고루 발라 후에 와플 반죽이 눌러붙지 않도록 준비해 줍니다.

만드는 법
1. 볼에 달걀과 설탕을 넣고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충분히 저어줍니다.
2. 우유를 붓고 연한 노란색이 나도록 거품기로 다시 저어주세요.
3. 달걀을 풀은 볼에 박력분, 베이킹 파우더, 소금을 체에 내려 넣고 가볍게 섞어 줍니다.
4. 버터 15g을 중탕으로 녹여 멍울 없이 반죽에 섞어 주세요. 여기에 마지막으로 다진 캘리포니아 호두 투하!
5. 와플 팬에 반죽을 고르게 붓고 3~4분간  구워주면 고소하고 달콤한 월넛 와플 완성!

와플 팬이 없거나 박력분과 같이 전문 베이킹 재료 구하기가 어렵다면 팬케잌 가루를 이용해보길 추천합니다. 팬케잌 반죽에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고 후라이팬에 은근한 불로 구워줘도 달콤하고 고소한 베이킹을 맛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