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만점 보양식, 산마 캘리포니아 호두죽 레시피

 영양만점 보양식, 산마 캘리포니아 호두죽 레시피

중국의 서태후는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같이 호두를 빼먹지 않고 먹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호두는 항노화 효과가 탁월한 음식인데요. 여러분도 서태후처럼 호두로 노화 방지를 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산마와 캘리포니아 호두가 만난 건강식, 산마 캘리포니아 호두죽 레시피를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영양만점 보양식, 산마호두죽 레시피

 

재료
불린 쌀 1컵, 산마 50g, 다진 캘리포니아 호두 10g, 당근 25g, 양파 30g, 소금
미나리 15g, 닭 50g. 닭 육수 300ml, 닭육수 재료(양파, 마늘, 대파, 월계수잎), 참기름 1 큰 술

 

재료 준비
1. 닭고기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냄비에 물을 붓고 30분 이상 충분히 익혀주세요! 이때 양파, 마늘, 대파, 월계수 잎을 넣고 끓이면 잡내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2. 익힌 닭고기는 뼈를 제거한 다음 살코기는 결대로 찢어 준비해 주세요. 국물은 면포에 건더기를 걸러줘 맑은 육수를 준비해주시면 좋아요!
3. 쌀은 씻어 물에 불려 준비하고 산마, 당근, 양파는 잘게 썰고 캘리포니아 호두와 미나리는 송송 썰어주면 재료 준비 끝!

 

만드는 법
1. 냄비에 참기름을 넣고 양파, 당근을 넣어 볶다가 쌀을 넣고 다시 한 번 볶은 후 닭 육수를 붓고 푹- 끓여주세요.
2. 쌀알이 터지면서 축 익으면 산마와 닭고기 살을 넣고 다시 끓인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3. 마지막으로 미나리를 넣고 살짝 익힌 후 그릇에 담고 다진 캘리포니아 호두를 뿌리면 영양만점 산마 캘리포니아 호두죽 완성!

 

든든하면서도 영양만점 보양식으로 속을 채우고 싶을 때 산마 캘리포니아 호두죽을 먹는다면 딱 일 것 같은데요. 기력이 쇠하고 어쩐지 기분이 축축 처질 때, 산마 캘리포니아 호두죽으로 원기 충전을 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이종임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