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맞이 초콜릿 카라멜 마카롱 만들기

 발렌타인데이 맞이 초콜릿 카라멜 마카롱 만들기

카페에서 달콤한 디저트와 향긋한 차를 즐기는 티타임은 삶의 여유를 주는 가장 행복한 순간일 텐데요. 그 중 작고 귀여운 모양에 입안 가득 쫀득하게 퍼지는 달콤한 맛 때문에 모든 사람의 사랑이 되어버린 마카롱!

그래서 캘리포니아 호두가 준비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보다 더 큰 감동을! 캘리포니아 호두 초콜릿 카라멜 마카롱 만들기, 지금 시작해 볼까요?

 

캘리포니아 호두를 만드는 발렌타인 데이 초콜릿 카라멜 마카롱

 

재료

호두 분말 100g, 설탕 분말 150g, 코코아 분말 2 큰 술, 계란 흰자 3개, 타르타르 크림 1/4 작은 술, 설탕 55g

 

만드는 방법

  1. 볼에 캘리포니아 호두 분말과 설탕 분말, 그리고 코코아 파우더를 넣고 채에 치어서 내려주세요
  2. 다른 볼에 달걀흰자와 타르타르 크림을 넣고 핸드믹서 거품기를 이용해 중간 빠르기로 휘핑해 풀어주세요
  3. 거품이 풍성하게 일면, 설탕을 조금씩 넣어 가며 윤기가 나는 단단한 거품이 될 때까지 가장 빠른 단계로 휘핑하여 머랭을 만들어 주세요.
  4. 채에 치여서 내린 호두 분말과 설탕 분말, 그리고 코코아 파우더의 혼합물을 머랭과 함께 고루 섞어주세요. 반죽이 끊기지 않고 떨어져 계단 형태의 자국을 남길 때까지 섞어주세요. 마카롱 만들기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랍니다.
  5. 완성된 반죽을 짤 주머니에 넣고, 베이킹 페이퍼를 깐 쿠키 팬 위에 둥글게 짜줍니다. 이후, 45분에서 1시간가량 건조해주세요.
  6. 140˚ c로 예열한 오븐에 10분에서 15분간 구워주세요.
  7. 준비한 카라멜을 와성된 마카롱 한쪽 면에 짜준 후 반대편 쪽에 마카롱을 마주 붙여 주면 캘리포니아 호두 초콜릿 카라멜 마카롱 완성!

 

고소하고 건강한 캘리포니아 호두로 만든 초콜릿 카라멜 마카롱, 어떠셨나요? 쫀득하고 고소한 식감, 뒤이어 달콤한 카레멜이 입안을 가득 채우며 녹아내리는 캘리포니아 호두 초콜릿 카라멜 마카롱과 함께 달콤한 티타임을 즐겨보세요.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 대신 예쁜 상자에 담아 직접 만든 마카롱을 선물하는 것도 사랑하는 사람의 입가에 미소를 선사하는 좋은 방법이겠죠?

 

#마카롱만들기 #발렌타인데이초콜릿만들기 #캘리포니아호두초콜릿카라멜마카롱 #맛있게즐기는호두 #참좋은호두 #캘리포니아호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