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햄버거 만들기, 캘리포니아 호두 미니 햄버거 레시피

 건강 햄버거 만들기, 캘리포니아 호두 미니 햄버거 레시피

매일매일 아이들 간식 메뉴를 마련하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닌데요. 아이들 입맛도 챙기고 건강도 고려한 간식 만들기가 쉬운 일은 아니죠. 오늘은 캘리포니아 호두를 곁들인 미니 햄버거를 간식으로 만들어보는 것은 어떠세요? 지금부터 캘리포니아 호두 미니 햄버거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 햄버거 만들기, 미니 호두 햄버거 레시피

 

재료
미니 햄버거빵 4개, 버터 1 큰 술, 패티 60g 4개, 양상추 2장
까망베르 슬라이스 치즈 4장, 조린 캘리포니아 호두 60g
사과 슬라이스 8쪽, 머스타드 2 큰 술

[패티 재료] : 다진 양파 150g, 다진 마늘 1/2 큰 술, 다진 쇠고기 200g, 다진 돼지고기 150g
브랜디 1/2 큰 술, 올리브 오일 1 큰 술, 빵가루 40g, 너트 맥 약간
소금, 후추 약간, 오레가노, 타임 약간
[조린 호두] : 다진 캘리포니아 호두 100g, 메이플 시럽 4 큰 술, 계핏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180도 오븐에 10분간 구워 메이플 시럽과 계핏가루를 넣고 조려냅니다.
2. 팬에 오일을 두르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브랜디를 넣고 볶아주세요.
3. 볼에 고기를 모두 넣고 볶아낸 양파와 나머지 패티 재료를 모두 넣어 끈기가 나도록 치댄 후 60g 씩 떼어내 패티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4. 완성된 햄버거 패티를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음~ 스멜~
5. 햄버거 빵을 반을 갈라 한쪽 면에 버터를 바르고 살짝 구워 줍니다.
6. 빵에 양상추, 사과 슬라이스를 올리고 패티와 치즈, 캘리포니아 호두를 놓고 머스타드를 뿌린 후 빵으로 덮으면 미니 호두 햄버거 완성!

비타민과 각종 영양이 풍부한 캘리포니아 호두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버거가 만나 영양 간식이 완성됐는데요. 여기에 취향 따라 토마토나 올리브 등을 더하면 더욱 맛있는 수제 버거를 집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출처: 최주영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