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짠 호두 바크 초콜릿

재료 [12인분]
캘리포니아 호두 1과 1/2컵, 신선한 석류 과육 1/2 컵, 다크초콜릿 칩 혹은 밀크초콜릿 칩 1봉지( 311~340g 정도), 쇼트닝 2큰술

 

만드는 법 [소요시간 : 1분]

  1. 호두를 사발에 넣고 부숴주세요. 껍질이 벗겨진 후 남은 견과류를 조심스럽게 들어내세요.
  2. 중간 크기의 유리 그릇에 다크나 밀크 초콜릿 칩 2/3와 쇼트닝 1큰술을 넣어주세요. 전자레인지에 중불로 돌리며 30초 간격마다 저어주세요. 칩이 대부분 녹으면 남아 있던 초콜릿 칩을 천천히 추가하면서 힘차게 저어주세요. 만약 칩이 완전히 녹지 않았다면 전자레인지에 5초간 돌려주세요. 초콜릿이 빨리 식어버리지 않도록 다시 저어주세요.
  3. 화이트 초콜릿을 녹이고, 쇼트닝을 넣는 작업을 반복해주세요.
  4. 유산지를 깐 베이킹 시트에 스페츌라를 이용해 0.6cm 정도의 두께 층을 만들어주세요. 다크와 화이트 초콜릿을 숟가락으로 번갈아 베이킹 시트 위에 떨어뜨리며 대리석 무늬를 만드는 것을 선택입니다.
  5. 호두, 석류 과육, 바다 소금을 뿌리고, 표면을 가볍게 눌러줍니다. 굳을 때까지 냉장보관해주세요.
  6. 조심스럽게 조각을 내어 밀폐 종이를 사이 사이에 넣고, 밀폐 용기에 넣어 2주간 냉장보관해주세요.

 

  1. 초콜릿을 천천히 녹이며 자주 저어주세요. 너무 빨리 녹으면 초콜릿이 변색될 수 있습니다.
  2. 초콜릿 2/3을 녹인 후 남은 칩을 넣으면 최상의 바크 초콜릿 식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녹은 초콜릿을 식히기 위해 잘 젓는 것도 바크 초콜릿의 식감에 도움이 됩니다.
  4. 빙빙 돌릴 때 너무 많이 섞게 되면 예쁜 대리석 무늬가 나오지 않습니다. 앞뒤로 돌거나 혹은 원을 그리며 돌면 원하는 무늬를 넣을 수 있습니다.
  5. 너무 얇게 펴지 마세요. 그러면 토핑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6. 냉장보관하지 않으면 바크 초콜릿이 녹을 수 있습니다.

 

변형
굵게 썬 프레첼 1컵, 거칠게 부순 홍백색 가랏엿 3/4컵, 마른 체리 3/4컵, 코코넛 칩 1/2컵 또는 달지 않은, 넓은 코코넛 프레이크 1/2컵, 잘게 썬 생강 설탕절임 1/2컵, 미니 마시멜로우 1/2컵, 거칠게 부순 그레이엄 크래커 크러스트 1/2컵, 훈제 바다 소금 살짝

 

candy chocolate pomegranate holi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