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버터로 만드는 캘리포니아 호두 바나나칩 레시피

노버터로 만드는 캘리포니아 호두 바나나칩 레시피

다이어트 할 때 간식을 먹으면 안 된다는 편견을 버리세요! 캘리포니아 호두 바나나칩과 함께라면 건강도 챙기면서 고소하고 맛있는 노버터 쿠킹이 가능하답니다. 어떻게 만드는지 함께 배워볼까요?

 

cwc_walnut_bananachip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3컵, 바나나 3개, 유기농 박력분 100g
올리브유 1 큰 술, 달걀 1개, 유기농 설탕 2 큰 술, 소금 1/4 작은 술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미지근한 물에 헹궈 건져서 물기를 닦은 후에 마른 팬에서 볶아 바싹 말려주세요.
2. 1번의 호두를 1/4컵만 남기고 분쇄기에 넣어 곱게 갈아주세요. 나머지 호두는 도마에 올려 굴게 다져주세요.
3.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포크로 으깨주세요.
4. 달걀은 깨뜨려 알끈을 제거한 후에 거품기로 저어 충분하게 휘핑해 주세요. 휘핑하는 중간에 유기농 설탕과 소금을 2회에 걸쳐 나눠 넣고 거품을 내줍니다.
5. 곱게 분쇄한 호두 가루와 체에 친 유기농 박력분, 으깬 바나나를 4번에 넣어 함께 반죽해 주세요.
6. 반죽을 넓게 펼치고 호두 남은 것을 다져 뿌린 후, 밀대로 밀어 손가락 굵기로 잘라주세요. 오븐 팬에 종이 포일을 깔고 일정한 간격을 두고 반죽을 놓은 다음, 표면에 올리브유를 고루 발라 주세요.
7. 180도로 미리 예열한 오븐에서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20분 정도 바삭하게 구운 후 식혀주세요.

 

버터를 넣지 않고 만든  캘리포니아 호두 바나나칩은 포만감도 클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면서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에 보습 효과를 주고, 변비 증세까지 없애는 역할을 하는 최고의 다이어트용 스낵이랍니다! 다이어트도 캘리포니아 호두와 함께 하세요.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