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레이즈드 호두로 맛을 더한 크리스마스 링 레시피

 글레이즈드 호두로 맛을 더한 크리스마스 링 레시피

이번 시간에 알려드릴 초보 홈베이킹 레시피는 캐러비안 크리스마스 링입니다.
반죽에 오렌지 리큐르를 섞고, 완성된 베이커리 위에 호두 글레이즈드를 뿌려 새콤 달콤한 맛을 강조한 케이크인데요.
고소한 호두 글레이즈드 덕분에 자꾸 손이가는 캐러비안 크리스마스 링 레시피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새콤달콤 오렌지 리큐르를 가미한 캐러비안 크리스마스 링 레시피

 

재료
쇼트닝 3큰술, 작게 자른 호두 2 1/2컵, 밀가루 1컵, 통밀 가루 1/2컵
베이킹 파우더 1큰술, 베이킹 소다 1큰술, 경화 버터 3/4컵, 설탕 1 1/3컵
계란 3개, 소다 크림이나 담백한 무지방 요구르트 1컵, 익은 바나나 1개, 으깬 것
오렌지 리큐르(코인트리우, 트리플 세크) 2큰술, 오렌지 설탕 글레이즈
가루 설탕 1컵, 체로 친 것, 오렌지주스 1큰술

만드는 법
1. 쇼트닝 10~12컵을 전자레인지용 번트 팬에 전체적으로 두른 다음 잘게 잘라 놓은 호두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2. 밀가루, 베이킹 파우더, 베이킹 소다를 체로 쳐 준비해주세요.
3. 크림버터와 설탕 그리고 계란을 한꺼번에 넣어 저어 반죽 베이스를 만들어주시고요~
4. 소다 크림이나 요구르트, 바나나, 리큐르를 계란 혼합물에 넣어 함께 저어줍니다.
5. 밀가루 반죽을 바나나-계란 반죽에 섞어 남아 있는 호두를 넣어 반죽을 마무리 합니다.
6. 준비된 팬에 넣고 전자레인지 안의 전자파 방지 그릇 위에 놓은 뒤, 케익을 오븐 중앙에 가져다 놓습니다.
7. 10분 정도 중간 불에 익힌 뒤 케익이 완성될 때까지 5~7분 정도 고온에서 다시 구워주세요.
8. 케익을 15분 정도 놔두었다가 내갈 접시에 옮긴 뒤 한 김 식히도록 해요.
9. 마지막으로 케익 위에 뿌릴 글레이즈를 만들기 위해선 체로 친 가루 설탕과 오렌지주스를 부드러워질 때까지 섞어줍니다.
10. 설탕과 오렌지 주스를 섞은 글레이즈를 케익과 접시 위에 고루 부으면 캐러비안 크리스마스 링 완성!

오렌지리큐르와 생 바나나가 들어가 부드러우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캐러비안 크리스마스 링! 거기에 잘게 썬 호두가 가미 돼, 자칫 너무 달기만 한 맛이 될 수도 있는 케이크의 맛을 고소함으로 잡아주는데요. 여러분도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