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든든한 캘리포니아 호두 귤 팬케이크와 캘리포니아 호두 두유 레시피

 간단 든든한 캘리포니아 호두 귤 팬케이크와 캘리포니아 호두 두유 레시피

달달하고 촉촉한 팬케이크는 남녀노소가 즐겨 먹는 음식인데요. 여기에 귤과 캘리포니아 호두를 첨가하여 더 고소하고 새콤달콤한 귤 팬케이크를 만들 수 있답니다. 여기에 건강을 더욱 챙긴 캘리포니아 호두 두유를 곁들여 먹는다면 금상첨화겠죠. 이 두 레시피, 만들러 가볼까요?

 

간단하지만 든든한 호두 귤 팬케이크와 호두두유 레시피

 

재료
캘리포니아 호두 100g, 시판 유기농 핫케이크 가루 200g
유기농 귤껍질 다진 것 10g, 귤 과육 50g, 우유 1/2컵, 달걀 1개
무염 버터 3큰술, 시판 두유 3컵

만드는 법
1. 캘리포니아 호두는 마른 팬에서 한번 볶아 굵게 썰어주세요.
2. 달걀은 알끈을 제거하고 곱게 풀어준 후, 체에 한 번 내려주세요.
3. 달걀 푼 것에 우유를 넣고 섞으면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유기농 핫케이크 가루를 첨가하여 잘 섞어주세요.
4. 3번의 굵게 썬 캘리포니아 호두 중 170g 만 넣고 잘 섞은 다음, 유기농 귤껍질을 잘 씻어 곱게 다진 후 반죽에 넣어주세요.
5. 귤 과육을 잘게 썰어 4번에 넣고 부드럽게 반죽해주세요.
6. 팬에 무염 버터를 넣고 5번의 반죽을 한 국자씩 두른 다음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캘리포니아 호두 팬케이크를 만들어줍니다.
7. 반죽에 넣고 남은 캘리포니아 호두 30g과 시판하는 두유를 믹서에 곱게 갈아 캘리포니아 호두 두유를 만들어주세요.
8. 뜨거운 호두 팬케이크를 접시에 담아 캘리포니아 호두 두유와 함께 차려주세요.

미리 반죽만 해놓으면 아침에 금방 구워서 먹을 수 있는 캘리포니아 호두 귤 팬케이크는 호두의 고소한 맛과 새콤달콤 귤이 어우러져 아침 식사로 딱 좋은 건강 메뉴입니다. 함께 먹는 캘리포니아 호두 두유도 시판 두유에 캘리포니아 호두를 넣어 믹서기에 갈기만 하면 되니, 간단한 아침 메뉴로 딱이죠!

 

출처: 이보은 요리연구가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