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캘리포니아 호두파이 레시피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캘리포니아 호두파이 레시피

타르트의 정석, 캘리포니아 호두파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베이커리 중 하나죠. 이번에는 캘리포니아 호두가 아낌없이 들어간 호두파이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달콤함과 고소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캘리포니아 호두파이 레시피를 함께 알아봐요!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호두파이 레시피

 

재료
[타르트 반죽] 박력분 250g, 버터 125g, 물 50g, 계란 1개, 설탕 10g, 소금 2g, 캘리포니아 호두 1과 1/3컵
[파이 필링] 계란 2개, 설탕 200g, 꿀 2/3컵, 소금 1/3컵, 무염버터 50g, 바닐라 1/2 작은 술

만드는 법
1. 버터는 차갑게 두고 박력분은 체쳐 준비해주세요. 그런 다음 설탕, 소금, 계란 노른자와 섞어 반죽해 줍니다.
2. 반죽을 할 때 차가운 버터와 물을 넣고 섞어 주시고, 30분 동안 냉장 보관해 주세요.
3. 반죽은 타르트 틀 위에 펼쳐 준비해 줍니다.
4. 그 사이 다진 호두를 갈색이 돌 때까지 오븐에서 굽고 구운 호두를 충전물 재료들과 섞어주세요.
5. 충전물과 구운 호두를 반죽 위에 올리고, 180도 오븐에서 40분간 구워주면 바사삭 식감이 일품인 호두파이가 완성됩니다.
6. 30분 정도 식힌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드셔보세요!

이번 주말 직접 만든 캘리포니아 호두파이 한 조각과 커피 한 잔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달지 않아 모두가 좋아하는 캘리포니아 호두파이 만들기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