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호두협회와 코스모폴리탄이 함께한 이너 뷰티 클래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와 코스모폴리탄이 블로거 분들과 함께 겨울철 홈 트레이닝에 대한 이너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다이어트에 위기가 닥치는 계절 겨울,  이불 속에서 웅크리지만 말고 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율적인 요가 운동과 캘리포니아 호두로 맛있게, 즐겁게, 우리 모두 속에서부터 예뻐져요!

다이어터들에게 꼭 필요한 호두?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를 위해 다이어터들이 가장 고려해야 할 것은 바로 단백질. 호두 한 줌에는 단백질 4g과 섬유소 2g이 함유되어 있어 식사나 간식에 호두를 추가해 먹으면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또 호두 속에 포함된 섬유소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 과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이외에도 호두는 콜레스테롤 강하와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고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해 음식 조절로 영양결핍이 올 수 있는 다이어터에게 아주 고마운 음식이다. 그리고 호두는 마그네슘(1일 기준치의 11%)과 인(1일 기준치의 10%)의 공급원이기도 한데, 두 영양소 모두 우리 몸 안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반응에 관여하며 인체가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말하자면 종합 비타민 같은 역할을 하는 호두의 효능! 다이어터들을 위한 선물이라 할 만하다.

호두 하루 섭취량 28g, 그 속에 젊어지는 방법이 있다고?

호두는 일반 견과류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 일종인 알파 리놀렌산(ALA)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이다. 이 알파 리놀렌산(ALA)은 젊음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뇌의 노화를 억제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해 젊음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나이를 먹음에 따라 퇴화하는 신체능력을 호두로 케어할 수 있는 것! 거기에다 알파 리놀렌산은 일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까지 일조한다고 하니 호두 하루 섭취량 28g으로 건강관리에 힘써 보는 건 어떨까?

호두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호두는 견과류의 제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풍부한 영양분을 갖고 있다. 특히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항산화제라는 성분 덕분이다. 항산화제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을 하며, 심혈관 및 신경계 질환, 암 등의 노화로 인한 일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2010년 각종 건과일의 항산화 효능을 조사한 연구 ‘Food Chem Toxicol’ 에 의하면, 호두의 항산화 기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