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호두협회, ‘2016 여름 일일 영양 캠프’ 개최
- 다가오는 새학기에 앞서 캘리포니아 호두에 관한 다채로운 교육 및 오락 프로그램 제공
-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공식 페이스북 및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8월 3일부터 9일까지 참가자 모집
[2016년 8월 3일]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alifornia Walnut Commission)가 곧 다가오는 새학기를 맞아 ‘2016 여름 일일 영양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15명과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8월 18일 도곡 아트홀 스페이스 락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캘리포니아 호두의 영양 성분과 건강 효능에 대해 어린이와 학부모의 눈높이에서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는 캘리포니아 호두의 우수성과 호두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으며, 이번 ‘2016 여름 일일 영양 캠프’를 통해 자녀들의 건강한 식단 구성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들에게 호두 섭취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실습 위주의 영양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양 캠프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학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아동 교육 프로그램은 ICAN 영양연구소에서 개발한 호두 교육 키트를 이용한 과학 실험을 비롯한 레크레이션과 체육 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아동 눈높이에 맞추어 제작된 클래스 자료를 통해 호두의 영양 성분과 건강 효능 등을 즐겁게 익힐 수 있다. 그 동안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는 캘리포니아 호두를 사용한 맛있는 요리를 배우는 쿠킹 클래스가 진행된다. 쿠킹 클래스 이후에는 WE클리닉의 조애경 원장이 캘리포니아 호두 섭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영양소와 건강 효능에 대한 영양 세미나를 진행하여 학부모들의 호두 섭취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호두는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리놀렌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유일한 견과류로, 특히 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하면 좋은 주요 식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뿐만 아니라, 호두 섭취는 다양한 건강 효능 중 인지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6 여름 일일 영양 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오는 8월 3일부터 9일까지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ovecaliforniawalnuts) 및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cawalnuts/)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캘리포니아 호두협회가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에 따르면, 성인 기준으로 필수지방산 리놀레산(n-6 지방산)의 하루 섭취 에너지 적정비율(총 에너지 섭취량 대비 해당 영양소의 적정 섭취범위)은 4% 에서 10%이며, 리놀렌산(n-3 지방산)의 하루 에너지 적정비율은 1% 내외이다. 필수지방산은 정상적인 발육과 신체 기능에 필수적이며, 호두 등 양질의 지방 공급원을 통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우리 몸에서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없어 반드시 식품을 통해 섭취되어야 하는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n-6 지방산)과 리놀렌산(n-3 지방산)은 호두 한 줌(28g)을 통해 간단히 섭취 할 수 있으며, 호두 한 줌에는 마그네슘, 칼슘, 단백질, 섬유질과 같은 필수 영양소도 함유되어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alifornia Walnut Commission)에 대하여
1987년에 설립된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WC)는 생산자들의 기금으로 운영되는 비영리기구이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CWC)는 캘리포니아 주 식품 농무부(CDFA)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호두 관련 임상 연구 및 해외 시장 개발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에(CWC)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협회 사이트(www.walnuts.co.kr 또는 http://www.walnut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