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호두협회,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식품기기전시회 참가
- 전시 기간 동안 부스 열어 호두의 건강 효능에 대해 알리고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 제공
- 영양사들을 대상으로 캘리포니아 호두에 대한 인식 조사하여 향후 국내 활동에 반영
[2016년 7월 25일]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alifornia Walnut Commission)가 7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열리는 ‘제 23회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식품기기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호두는 칼슘, 아연, 철, 단백질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듬뿍 함유한 영양의 보고로 알려져 있어 많은 식영양 전문가들이 호두 섭취의 긍정적인 건강 효과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특히, 견과류 중 유일하게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필수지방산,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리놀렌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는 전시회 기간 동안 체험 부스를 열고 전시회에 방문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이러한 호두의 건강상 효능 및 영양분에 대해 널리 알리고, 나아가 우수한 맛과 품질의 캘리포니아 호두를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영양사들이 갖고 있는 캘리포니아 호두의 인식 및 건강 정보에 대한 설문을 현장에서 진행하여 그 결과를 향후 국내 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설문에 참여하는 영앙사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는 캘리포니아 호두에 대한 최신 헬스 리서치 정보가 담긴 USB를 증정해 관련 최근 연구 동향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한편, 대한영양사협회가 주최하는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식품기기전시회는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학교, 병원, 보건소, 사회복지시설, 산업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양사, 영양학자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식품정보, 설비기기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 공유와 교류의 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alifornia Walnut Commission)에 대하여
1987년에 설립된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WC)는 생산자들의 기금으로 운영되는 비영리기구이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CWC)는 캘리포니아 주 식품 농무부(CDFA)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호두 관련 임상 연구 및 해외 시장 개발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에(CWC)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협회 사이트(www.walnuts.co.kr 또는 http://www.walnut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