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위생과 충분한 영양 보충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요즘입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에서는 호두가 건강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보여주는 10가지 메시지를 담아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메시지 7번과 9번에 소개된 바나나 빵은 현재 미국에서 홈 베이킹 메뉴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호두를 맘껏 활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이밖에 캘리포니아 호두협회가 전하는 웰니스 메시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캘리포니아 호두 웰니스 메시지 – 2020년 4월
-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기세요. 호두는 심장, 뇌, 내장에 좋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으므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정신 건강과 전반적인 웰빙을 위해 어느 때보다 자기 관리가 중요해지는 시점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을 포함한 자기 관리 팁을 공유했습니다. 호두는 필수 지방산 오메가-3 ALA(2.5g/oz), 단백질(4g/oz), 섬유질(2g/oz)이 들어 있는 심장 건강식품으로 자기 관리를 도와줍니다.
- 염증은 격렬한 운동, 지병, 질병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며 우리 몸에 해롭습니다. 하지만, 현명한 식품 섭취를 통해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중 호두는 염증을 줄일 수 있는 좋은 지방의 일종인 오메가-3 ALA(2.5g/oz)가 상당량 함유된 유일한 견과류입니다.
- 장건강은 소화, 신진대사, 면역체계를 포함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들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장내 미생물총체인 마이크로바이옴에 연료 공급을 하기 위해선 적절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호두를 섭취하는 것은 장건강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장건강을 위한 탁월한 선택입니다.
- 호두를 섭취하는 것은 기존의 장내 미생물체를 심장 건강에 좋고 위장병과 염증을 억제하는 장내 미생물체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건강과 편안함을 위한 간식으로 호두를 드세요. 호두는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심장, 뇌, 장건강에도 좋습니다. 호두를 간식으로 마음껏 드세요!
- 호두는 주방에서 꼭 필요한 재료입니다. 어느 날에는 바나나 브레드, 브라우니, 초콜릿 칩 쿠키에 사용되고, 또 어떤 날에는 샐러드, 스무디, 타코에 활용됩니다. 어느 쪽이든 호두는 우리의 심장, 뇌, 장건강에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 호두 한 줌은 식물성 단백질(4g/oz), 섬유질(2g/oz), 좋은 지방(2.5g/oz 오메가-3 ALA)을 포함한 핵심 영양소의 조합으로, 식사 사이에 포만감과 만족감을 유지할 수 있는 간단한 건강 간식입니다.
- 식품업계에도 레트로 열풍이죠. 바나나 브레드에 호두를 처음 넣은 것은 약 87년 전입니다. 호두의 바삭한 식감과 미묘한 견과류의 맛을 위해 첨가되었을 가능성이 높지만, 호두는 단백질(4g/oz), 섬유질(2g/oz), 오메가-3 ALA(2.5g/oz)의 풍부한 공급원과 같은 중요한 영양소 또한 제공합니다. 호두가 들어간 유래는 정확하지 않지만 우리 모두를 지금까지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 영양가 있는 음식을 다양하게 즐기는 것이 면역 체계 및 전반적인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소섭취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호두는 비타민 B6(0.2mg/oz), 구리(0.45mg/oz), 망간(0.1mg/oz)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면역체계가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