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줌으로 우리 아이 건강을 책임질 캘리포니아 호두!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건강한 식습관 형성 위한 어린이 쿠킹 클래스’ 성료
- 어린이들도 좋아하는 영양만점 캘리포니아 호두의 다양한 매력과 건강 노하우 소개
-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홍보대사 신효섭 셰프 지도로 엄마와 아이가 함께 만드는 캘리포니아 호두 영양 간식 만들기 실습
2016년 1월 15일, 서울 –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alifornia Walnut Commission)가 지난 1월 14일, ‘맛있게 즐기는 캘리포니아 호두 어린이 쿠킹 클래스’를 실시, 어린이들과 부모들의 호응 속에 마무리 됐다.
이번 어린이 쿠킹 클래스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꼭 필요한 호두의 풍부한 영양요소를 알리고, 식습관을 형성하는 시기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어린이 식습관 교육 전문가 이지혜 강사와 인기 요리 강사이자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의 홍보대사 신효섭 셰프가 함께 했다.
어린이 식습관 교육 전문가 이지혜 강사는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호두를 보다 친근하게 느끼고, 건강을 위해 꾸준한 섭취의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행사에 참가한 아이들이 그 동안 초콜릿이나 과자와 같은 간식에 비해 덜 친숙하게 느꼈던 호두의 맛과 영향적 기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한편,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의 홍보대사인 신효섭 셰프는 아이들이 직접 호두를 손으로 만져보고, 직접 요리해보고 부모님과 함께 나눠먹을 수 있는 체험 요리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호두를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는 간식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직접 체험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에서 제작한 ‘캘리포니아 호두 도시락 세트’ 등의 선물도 함께 제공됐다.
바삭한 식감과 뛰어난 맛이 특징인 캘리포니아 호두는 일반 견과류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 일종인 알파-리놀렌산(ALA)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식물성 단백질, 그리고 식이섬유까지 제공하는 영양만점 식품이다. 하루 한 줌의 호두(약 28g)는 미네랄과 몸에 이로운 지방, 단백질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성장중인 어린아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섭취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성장발달 및 기억력 향상, 만성 질환 예방 등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캘리포니아 호두협회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캘리포니아 호두의 고유한 맛과 식감, 영양 정보, 레시피 등을 소개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alifornia Walnut Commission)에 대하여
1987년에 설립된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WC)는 생산자들의 기금으로 운영되는 비영리기구이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CWC)는 캘리포니아 주 식품 농무부(CDFA)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호두 관련 임상 연구 및 해외 시장 개발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에(CWC)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협회 사이트(www.walnuts.co.kr 또는 http://www.walnuts.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