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 아몬드 타르트

럼건포도 퓌레를 곁들인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호두 아몬드 타르트

프로즌 그릭 요거트
물 1/4cup 설탕 2/3cup 실온 상태의 달걀 흰자 2개
플레인 그릭 요거트 3과 1/2컵 (500g) 바닐라 엑스트렉트 2티스푼

유기농 건포도 퓨레
유기농 건포도 30g 화이트 발사믹 2g 다크럼 0.51스푼

건포도 퓨레
골든 건포도 30g 화이트 발사믹 2g 다크럼 0.51스푼

호두 아몬드 타르트
5cm 타르트 틴 5개 만들 분량

타르트 도우
중력분 175g 버터, 작은 큐브로 자를 것 85g 설탕 50g 달걀 노른자 1ea

타르트 필링
설탕 200g 버터, 작은 큐브로 자를 것 85g 휘핑 크림 200ml 호두 150g 아몬드 50g

 

만드는 법

프로즌 그릭 요거트
1. 작은 스몰 소스팬에 물과 설탕을 섞은 후 중불에서 강불을 사용하여 끓인다.
2. 설탕이 완전히 끓기 시작하면 15분 더 끓이고 설탕이 끓는 동안에 달걀흰자를 soft peak이 될 때까지 젓는다.
3. 설탕이 준비되면 뜨거운 흰자에 계란을 아주 천천히 섞어 넣는다. 설탕과 달걀 흰자가 섞이기 시작하면 머랭이 glossy한 상태가 되고 온도는 실온 상태가 될 때까지 재빨리 저어준다.
4. 3번에 찬 요거트와 바닐라 엑스트렉트를 섞는다.
5. 준비된 요거트 믹스쳐를 액화 질소 아이스크림 메이커 (또는 일반 아이스크림 메이커)에 넣어 아이스크림을 만든 후 냉동 보관한다.

유기농 건포도, 건포도 퓨레
1. 건포도 다크럼과 물을 넣고 가열하여 끓어 오르면 불을 끄고 화이트 발사믹을 넣는다.
2. 1번의 재료를 믹서기에 간 후 체에 걸러 프로즌 그릭 요거트 위에 뿌려 제공한다.

타르트 도우
1. 푸드 프로세서에 버터와 설탕을 넣고 브래드크럼 형태가 될 때까지 간다.
2. 달걀 노른자를 넣고 1~2 테이블스푼의 찬물을 넣는다.
3. Pulse 버튼을 살짝 살짝 눌러가면서 단단한 도우를 만든다.

타르트 필링
1. 넓은 팬에 3테이블스푼의 찬물과 설탕을 붓고 저으면서 녹인다.
2. 설탕이 완전히 녹았을 때 불을 서서히 올려서 갈색 카라멜색이 나려고 할 때까지 끓이다가 불에서 떼고 버터를 저으면서 녹인 후 휘핑크림을 넣어서 섞는다.
3. 다시 불에 올려서 보글보글 끓이고 소스가 되직해질 때까지 불에서의 간격을 살짝 넓히고 호두와 아몬드를 넣고 섞는다.

타르트
1. 오븐을 175도 예열한 후 지름 5cm 의 타르트 틴을 준비하고 유산지를 지름보다 3cm 정도 크게 잘라 팀에 맞게 넣는다.
2. 그 위에 타르트 필링을 채우고 타르트 도우를 가볍게 눌러서 덮는다.
3. 오븐에서 약 30분~35분간 구워낸 후 식힌다. 완전히 식으면 뒤집어서 보관한 후 서빙할 때는 호두쪽이 밑으로 가도록 해서 서빙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