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먹밥

엄마와 함께 먹는 아기 주먹밥과 디톡스 주스

몸이 따뜻해지는 죽이 땡길 때, 고소한 호두와 배를 채워주는 감자와 함께 든든하게 만드는 호두수프가 제격이죠. 영양도 챙기고 맛도 챙기는 간단한 아침메뉴인 호두수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재료

주먹밥 (1인분)/
흰쌀밥 100g 노란 파프리카 1/4ea 빨간 파프리카 1/4ea 새우 4ea
어린이 치즈 1ea 슬라이스 다시마 1ea

호두 퓨레 (5인분)
호두 100g 우유 100ml E.V.O.O

디톡스 주스 (8인분)
토마토 1ea 양배추 1/4ea 브로콜리 1ea 당근 1ea 바나나 1ea 사과 1ea 요구르트 1개

 

만드는 법

주먹밥
1. 새우 2마리의 꼬리 부분을 제외한 껍질을 모두 제거한 후 표면의 물기를 타올로 잘 닦고 겉에 올리브 오일을 발라준 후 200도 예열된 오븐에서 익혀준다.
2. 나머지 새우 2마리와 노란 파프리카, 빨간 파프리카는 스몰 다이스로 썰어 놓는다.
3. 중불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을 달궈 새우를 넣고 30초 정도 볶은 후 파프리카를 같이 넣고 볶다가 새우가 다 익으면 흰 쌀밥을 넣고 같이 볶아 준다.

호두 퓨레
1. 호두와 올리브 오일 2티스푼을 믹싱복에 넣고 잘 섞는다.
2. 올리브 오일 코팅이 된 호두를 호텔팬에 잘 펴서 올리고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15분 로스팅한다.
3. 뜨거운 호두를 믹서에 넣고 우유와 함께 잘 갈아 준다.

디톡스 주스
1. 토마토,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을 잘게 썰어 물을 자작하게 붓고 15분간 끓인 후 식힌 다음 바나나, 사과, 요구르트를 넣고 갈아준다.

 

For plating

1. 접시에 링 몰드를 올려 주먹밥을 넣고 잘 다져 준 후 어린이 치즈, 슬라이스 다시마를 올리고 몰드를 제거한다. 준비된 디톡스 주스, 호두 퓨레와 잘 구워진 새우를 곁들여 낸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