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봄 식탁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호두 레시피!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두 번째 ‘캘리포니아 호두 한식 쿠킹클래스’ 개최

– 올해 2월 11일 열렸던 캘리포니아 호두로 만드는 한식 쿠킹클래스에 대한 큰 성원에 힘입어, 두 번째 쿠킹클래스 진행
– 호두는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는 단백질과 포만감을 높이는 섬유질,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 이를 활용한 봄맞이 건강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



봄맞이 쿠킹클래스

 

2015년 2월 26일, 서울 –캘리포니아 호두협회(The California Walnut Commission)는 캘리포니아 호두로 만드는 한식 쿠킹클래스, ‘호두, 봄맞이 한식을 만나다’를 오는 3월 13일 백설조리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정미경 요리 연구가와 함께 캘리포니아 호두 돼지고기 강정, 캘리포니아 호두 영양밥, 캘리포이나 호두 자반 등 캘리포니아 호두를 활용한 3가지 봄맞이 한식 메뉴와 조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바삭한 식감과 뛰어난 맛이 특징인 호두(28g 기준)는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는 단백질(4g)과 포만감을 제공하는 섬유질(2g)을 제공하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하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호두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 신체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캘리포니아 호두 한식 쿠킹클래스는 지난 2월 캘리포니아 호두협회가 개최한 쿠킹클래스에 대한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다시 한 번 더 기획된 것으로, 첫 번째 쿠킹클래스에서는 캘리포니아 호두와 한식의 색다른 조화를 소개한 바 있다.

이번 쿠킹클래스 역시, 맛깔스러운 한식 요리 전문으로 유명한 정미경 요리 연구가의 요리 시연에 이어, 참가자들도 캘리포니아 호두를 활용한 한식을 직접 만들어보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캘리포니아 호두 제품으로 구성된 ‘데일리 캘리포니아 월넛 키트’ 등의 선물도 함께 제공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2월 25일부터 3월 4일까지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공식 페이스북의 “‘호두, 한식을 만나다’ 어플리케이션“ 탭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는 3월 5일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관련 포스트를 공유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캘리포니아 호두의 고유한 맛과 식감, 영양 정보, 레시피 등을 소개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alifornia Walnut Commission)에 대하여

1987년에 설립된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WC)는 생산자들의 기금으로 운영되는 비영리기구이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CWC)는 캘리포니아 주 식품 농무부(CDFA)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호두 관련 임상 연구 및 해외 시장 개발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에(CWC)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협회 사이트(www.walnuts.co.kr 또는 http://www.walnuts.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